곡성의 오늘을 사는 청년의 이야기
<농담>은 전라남도 곡성군을 기반으로, 농촌에 거주하는 2030 세대 청년을 위해 만든 농촌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입니다.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 소식과 더불어, 청년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함께 전합니다. 1호 <청년, 곡성에 산다>에서는 2020년 곡성군 청년 정책 전반을 소개하고, 갓 귀촌한 청년들을 만나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또, 에디터의 귀촌 일기를 함께 실어, 이곳에 적응해가는 모습을 꾸준히 기록해보려 합니다.
2020 청년곡성
청년의 미래를 키웁니다, 2020 청년키움 지원체계
곡성의 청년 정책을 알기 쉽게 소개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곡성군 청년 정책의 중심이 되는 '청년키움 지원체계'를 소개합니다. 올 한해 곡성 청년들이 받을 수 있는 지원과 혜택을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https://nongdam.kr/issue01_policy
청년 인터뷰
한솥밥을 지어 먹으며 식구가 된다: 청년 셰어하우스 3인방 인터뷰
곡성의 청년을 만나 사는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이번 호에서는 청년 셰어하우스에 거주하는 세 명의 청년을 만나 인터뷰했습니다. 도시에서 자라 자신만의 힘으로 이곳에 터전을 마련하려는 귀촌 청년들의 계획과 마음가짐을 담았습니다.
https://nongdam.kr/issue01_interview
기획 연재: 사랑과 평화를 지키기 위하여 #1
사랑과 평화를 지키는 것은 사실 어려워
곡성에서 살아가는 청년의 목소리를 담습니다. '사랑과 평화를 지키기 위하여'는 곡성으로 귀촌한 지 이제 두 달이 된 귀촌 새내기의 곡성 생활 적응기입니다. 낯선 이곳에서 겪는 어려움에 맞서 새로운 '사랑과 평화'를 찾아가 봅니다.
https://nongdam.kr/issue01_series
본 콘텐츠는 웹매거진 농담(nongdam.kr) 1호에서 발췌한 글입니다.
더욱 다양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nongdam.kr
2주에 한번, 농담의 이야기를 메일함에서 만나보려면 →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