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더로드 Mar 05. 2021

런던의 인스타그래머블 스폿이 될 파노라마 언덕

올 여름 런던의 중심에 새로운 임시 구조물이 시공될 예정이다. 이는 런던 방문객에게 하이드 파크(Hyde Park)와 마블 아치(Marble Arch)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마블 아치 힐은 25미터 높이의 구조물이 될 것이다.ⓒMVRDV

1828년에 존 내시(John Nash)가 설계한 마블 아치는 1851년에 원래의 자리이던 버킹엄 궁전 앞에서 스피커스 코너의 옆으로 옮겨졌다. 이번에 시공될 마블 아치 힐은 25미터 높이의 구조물이며, 옥스퍼드 스트리트(Oxford Street)와 하이드 파크 사이의 연결성을 재정의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은 공원과 마블 아치가 바라보이는 흔치 않은 경관을 감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이 뒤흔들고 간 이 지역에 새로운 관심을 이끌어 내고자 한 웨스트민스터 시의회(Westminster City Council) 결정으로 진행되게 되었다. 


이 작업은 MVRDV가 설계하고 있으며, 잔디와 나무를 이용해 공원 같은 풍경을 이루게 된다. 마블 아치 힐은 바닥에서부터 비계 형태의 구조를 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잔디가 자라나게 될 위쪽 면에 필요한 합판과 토양의 층을 지지하게 될 것이다. 또한 나무들이 들어설 커다란 화분을 고정시키는 전략적 요소를 위해 조정 가능한 구조로 설계된다.




그 설치는 방문객들에게 옥스퍼드 스트리트와 하이드 파크에 대한 개요를 제공할 것이다. ⓒMVRDV

방문객들은 언덕의 남쪽 경사면으로 향하는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전망대로 오를 수 있다. 그 다음 이곳을 지나면 언덕의 중심에 자리한 홀 공간을 향해 다시 내려가게 되는데, 이 움푹 파인 공간은 이벤트, 전시 등 여러 용도로 쓰기게 된다. 이를 설계한 디자이너에 따르면, 이 구조물은 하이드 파크를 확장시키고, 이의 가장자리를 들어올려 공원을 지나는 옥스퍼드 스트리트와 마블 아치 사이의 연결성을 강화 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런던의 명소인 이곳을 다시금 부각시키는 멋진 기회가 될 것입니다.” MVRDV의 창립 동업자인 윈디 마스(Winy Maas)가 말했다. “이 장소는 모순으로 가득합니다. 우리의 디자인은 그를 부각시키는 것이지요. 이 같은 풍경적 요소를 더함으로써 우리는 마블 아치의 도시적 배치를 논하게 되고, 그리고 이 곳의 역사를 바라봄으로써 또한 지역의 미래를 논하게 되는 것이지요.”




글. 안드레아 스미스(Andrea Smith) 편집. 평은영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와 함께 최고의 여행을 만나보세요.

▶ 론리플래닛 코리아 웹사이트

▶ 론리플래닛 코리아 페이스북  

▶ 론리플래닛 코리아 인스타그램 

▶ 론리플래닛 코리아 유튜브   

작가의 이전글 프랑스 최고의 해변 1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