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위한 셔츠 스타일 완전 정복
새롭게 시작하는 3월과 함께 코앞으로 다가온 봄. '이것'만 있다면 우린 뭐든 될 수 있다. 똑 부러지는 엘리트부터 갓벽한 커리어 우먼, 시대를 초월한 레트로 걸, 인간 팔레트, 인간 예술작품까지!
다양한 스타일과 용도에 맞게
한번 잘 고르면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셔츠(Shirt)'
스탠다드부터 레트로,
예술적인 그래픽 스타일까지
지금부터 평생의 단짝이 되어줄
단 하나의 셔츠를 함께 찾아보자.
셔츠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깔끔한 정장 스타일이 떠오른다. 셔츠보단 블라우스에 가까운 상의, 허리선을 타고 바디라인이 드러나는 미디스커트와 하이힐까지, 미디어가 만든 환상의 오피스 룩 이미지랄까. 사회 초년생이 겪게 되는 어려움 중 하나가 이 선입견에서 시작되곤 한다.
세미 정장 차림으로 출근하세요.
단, 맨투맨은 되는데 후드는 안되고,
면바지는 되지만 청바지는 안됩니다.
난감하기 짝이 없는 순간 필요한 건 바로 ‘셔츠’. 단정하니 출근용으로 무난하면서 평소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 주머니 사정 빠듯한 사회 초년생에겐 구원템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무지 셔츠를 매년 새로 사는듯한 건 기분 탓일까? 이젠 깔끔&단정은 기본, 지루하지 않은 디테일이 필요하다.
1.
사이드 버튼 디테일로 두 가지 핏을 연출할 수 있는 셔츠, 중요한 자리에선 정석대로 잠갔다가 일상에선 사이드 버튼을 활용해 색다른 변화를 줄 수 있다.
[제품 정보] 시눈 CLASSIC COTTON SHIRT
2.
화이트 다음으로 무난하게 입기 좋은 블루 컬러의 베이직 셔츠로 절개 디테일이 더해져 셔츠와 블라우스 중간 느낌을 연출해 준다.
[제품 정보] 모헤 Pintuck shirt _ Blue
꼭 부모님의 어린 시절 앨범에서나
볼법한 셔츠가
이토록 매력적인 이유는 뭘까?
셔츠에도 빠질 수 없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유행. 그 향수에는 빛바랜 색감이 아주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이를테면 사놓고 일 년 내내 햇빛이 닿는 곳에 걸어두고 계절이 바뀌어서 옷장에 집어넣을 때쯤 빨간색은 버건디가, 초록색은 진한 올리브그린이, 노란색은 머스터드가 되어 있는 그 색감! 그리고 예스러운 매력을 더해줄 또 다른 포인트는 바로 '투박함'이다.
① 도톰한 면에 사용감이 느껴지는 피그먼트 소재
② 가볍게 툭 걸치기 좋은 오버 핏 사이즈
③ 오래되어 다 뜯어지고 해진듯한 밑단 마감
④ 소박한 시골집의 소파에서 볼법한 패턴
살아본 적도 없는 그 시절을 추억하게 만드는 요상하고 편안한 매력에 그저 레트로를 사랑할 수밖에.
[제품 정보] 카고브로스 투라인 세미오버셔츠(핑크) 아콘 피그먼트 셔츠자켓(그린) 냅핑 슬럽 오버핏 셔츠(옐로우)
다 지난 유행 같다가도 주기적으로 부활하는 청청패션도 레트로에 빠질 수 없다. 젊고 반항적인 이미지를 대표하는 스타일로 오래 사랑받는 데에는 이유가 있으니! 절대 촌스럽지 않았던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영상으로 한번 구경해 보자.
셔츠는 가장 기본이 되는 동시에 다양한 스타일을 모두 그려낼 수 있는 도화지 같은 아이템이다. 그러니까 취향껏 색을 입히고, 그림을 그리고, 면을 자르고 붙이는 과감한 시도가 더해진다면, 셔츠 하나만으로 눈을 사로잡는 포인트가 되어줄 것이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뽑아본 예술적인 디자인의 셔츠 4가지를 소개한다.
1.
심플한 화이트 셔츠에 오프숄더 니트 셋업으로 깔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셔츠 레이어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공식적인 행사 자리에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을 만한 메리트가 있는 조합.
[제품 정보] 루시르주 One off shoulder knit SET (Black)
2.
사선 스티치와 빈티지한 색감, 그리고 소재의 결에서 웨스턴 무드가 물씬 풍기는 셔츠. 전체적인 완성도가 높고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의 스펙트럼이 넓어 오래 지닐 수 있는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제품 정보] 결 Two Pocket Western Shirt [Khaki]
3.
얇고 비치는 하늘하늘한 소재, 단독이나 레이어드로, 더운 여름엔 아우터로 활용도가 높은 셔츠. 시원한 배색과 모던한 그래픽으로 센스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
[제품 정보] 더오픈프로덕트 COLLAGE PRINTED SHIRT, WHITE
4.
원단 위의 그래픽이 한 폭의 그림 같은, 자연의 색감이 느껴지는 넉넉한 핏의 셔츠. 독특한 텍스처로 소장 가치가 있는 아이템.
[제품 정보] 리즘 Stain-graphed oversized fur shirts purple green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