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육군협회 복지문화 힐링센터 소개 브로셔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밝고 희망찬 이미지의 브로셔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육군협회'는 어떤 회사인가요?
A. 국군의 현재 복지문화 환경은 신세대 장병들의 문화요구 수준에
못미치는 환경입니다.
이에 협회는 선진국의 복지서비스 체계를 벤치마킹하여
대한민국에 맞는 한국형 선진복지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Q. 어떤 브로셔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부대 지휘관들의 연령은 40대 중반에서 50대로
소개서를 읽을때 자세히 읽기보다 주요 문구위주로 훑어보면서
질문 사항을 체크하는 편입니다.
읽는 사람의 특성에 맞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깔끔하고 눈에 잘 읽힐 수 있도록 디자인 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너무 화련한 디자인보다 심플하면서 깔끔하게 나왔으면 합니다.
육군협회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5일 동안 16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대한민국 국군 장병의 복지에 대한 내용을 담은 카탈로그로
기타 다른 국군 전략, 보안 등의 인쇄물과는 다르게
친숙하고, 편안한 느낌을 강조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펼쳐볼 수 있도록 거부감없이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표지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국인에 대한 느낌을 주기위해 병사, 탱크, 전투기, 미사일 등등의 요소를
하나의 덩어리 느낌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색상은 밝고 환하고 희망찬 블루톤을 사용하였으며
내지의 구성은 사진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그래프와, 표 등등 복잡한 내용은 간략하게 표현하였으며
아이콘등을 이용하여 글을 읽지 않더라도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