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전통주 라벨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모던함과 세련미가 조화로운 라벨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무원칙주의'는 어떤 회사인가요?
A. "무원칙주의"는 소규모 수제 막걸리 양조장입니다.
기존의 전통주가 가진 낡은 느낌을 과감하게 깨부수고, 세상이 정한 기준을 벗어나 [우리는 그저 재미있는 일을 한다] 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막걸리를 만드는 양조장입니다.
감동을 주는 맛,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실험적인 맛. 그리고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맛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Q. 어떤 라벨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패키지에 부착할 라벨 디자인
1. 라벨 크기 : 16cm * 8cm
2. 패키지 형태 : 현재 미정. 아래의 링크 2곳중 하나 (투명 페트병, 하얀색 캡)
https://www.kjpt.co.kr/goods/view?no=21450
https://www.kjpt.co.kr/goods/view?no=13436
3. 라벨에 반드시 표기 될 내용
상호명 (무원칙주의)
제품명 (아이보리 컴플렉스)
용량 및 도수 (Alc 7%, 340ml) - 수정 가능하게 제작
주류 정보 및 경고 문구 표로 제작 (내용은 4번 항목 첨부자료 참고) - 수정가능하게 제작
4. 제품 컨셉
- 무원칙주의의 막걸리는 첨가제를 이용해 맛을 내는 기존의 저가형 공장식 막걸리와 반대로 ‘쌀’, ‘누룩’, ‘물’ 만을 이용해 만드는 술입니다. 또한 한병에 1만원이 넘어가는 프리미엄 막걸리들과도 노선을 달리 합니다.
- 우리가 만드는 술은 막걸리이지만 새로운 장르이길 희망합니다. 지금껏 맛보지 못한 ‘새로운 술’ 인데, 그것을 마셔보니 막걸리인 것입니다.
5. 타겟 및 고객 연령층
- 수제 맥주를 좋아하고 독특하고 맛있는 술을 마시고 싶어하는 주류 매니아
- 연령대는 20대 중반부터 30대 후반 정도 될 것 같습니다.
6. 선호, 비 선호 디자인
선호
- 컬러풀하고 화려한 디자인 괜찮습니다.
- 모던한 느낌의 민화 or 전통적인 느낌도 괜찮습니다.
- 세련된 느낌 or 빈티지한 느낌도 괜찮습니다.
비선호
- 농촌, 향수, 서예체 등
- 전통적인 이미지 그대로의 디자인 (나비, 동양화, 자개함, 항아리 등의 이미지 그대로 사용)
디자인의 컨셉은'하모니'입니다.
흰색(쌀),짙은 아이보리(누룩),하늘색(물)으로 오직 세가지 재료 표현하였고
배합하고 발효하며 조화롭게 섞이는 과정을 '마블'의 효과로 나타내어봤습니다.
'세 가지 재료의 조화로운 발효 하모니'가 이번 디자인의 컨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