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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19. 2022

브랜드 철학을 담은 LOGO | 로고디자인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LOGO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철학을 담은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신창핫멜트(주)'는 어떤 회사인가요?

A. "Heat transfer vinyl"이라고 불리는 열전사 필름은

일명 "HTV" 라고도 불리며, 내가 원하는 이미지나 디자인을 열전사 필름에 인쇄하여 의류 및 각종 생활 아이템에 열을 가하여 부착할 수 있는 필름지를 말합니다. 간단한 과정 만으로 기존 제품에서 느낄 수 없던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세상 단 하나 뿐인 특별한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열전사 필름의 주 시장은 미국이며, 대부분 취미 생활로 가정에서 자신의 옷이나 소품등에 직접 디자인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어떤 LOGO를 원하시나요?

A. •제품설명 : "Heat transfer vinyl"이라고 불리는 열전사 필름은


일명 "HTV" 라고도 불리며, 내가 원하는 이미지나 디자인을 열전사 필름에 인쇄하여 의류 및 각종 생활 아이템에 열을 가하여 부착할 수 있는 필름지를 말합니다. 간단한 과정 만으로 기존 제품에서 느낄 수 없던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세상 단 하나 뿐인 특별한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열전사 필름의 주 시장은 미국이며,

대부분 취미 생활로 가정에서 자신의 옷이나 소품등에 직접 디자인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름 : mmili


•의미 : millimeter : 길이의 단위, mm / milli-: 백만

"빈틈없이 완벽한 백만가지 개성, mmili on me"


•활용범위 : 온라인몰 및 패키징 디자인, 광고 등에 이용할 로고이며,

딱딱하고 차각운 느낌보다는 친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열전사 필름은 대부분 집에서 취미로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타겟고객 : 미국 온라인몰. 대부분 타깃은 미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적인 느낌보다는 미국인들의 감성을 잡을 수 있게 디자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창핫멜트(주)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일주일동안 65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65개의 LOGO 작품 중

'YULSIGHT_unit'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3. Design by YULSIGHT_unit


디자인 설명 : mmili 밀리는 유저들과 mm 만큼 가까운 거리에서, 유저들의 백만가지 개성을 담아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서 유저들이 자신의 손으로 자신의 개성을 직접 만들어가는 이미지를 떠올리게 되었고, 로고에 사람의 얼굴을 넣어 밀리가 담아낼 유저의 개성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사람의 머리 부분은 mm이 합쳐진 형태이자,손 모양으로 표현해 밀리의 아이덴티티와 유저가 직접 만들어가는 브랜드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1. mmili의 주타깃인 미국인들의 감성을 겨냥,1950년대 미국 문화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서체사용. 2. m과 i의 간격에 맞춰 로고타입과 심볼마크 간격을 조절, 시각적 안정감과 리듬감을 더함. 3. 전체적인 선의 기울기와 필압을 조절해 율동감 부여, 자유롭고 개성있는 밀리만의 감성을 나타냄. 4. i의 점 부분과 심볼마크 눈을 같은 형태로 디자인,형태적 통일감과 독창성을 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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