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Jul 17.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자작고개 전국 이모티콘 공모전

제1회 자작고개 전국 이모티콘 공모전





Q. 홍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홍천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1977년 서석주민들과 홍천군이 함께 위령탑을 세우고 해마다 위령제를 지내오다 1998년 풍암리 위령탑을 세운 심형기, 고광환 등을 중심으로 동학농민혁명 서석면 추모사업회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러나 자꾸 사라져가는 동학농민 혁명 유족들을 중심의 위령제에 한계를 느끼고 풍암리에서 돌아가신 동학농민혁명군들의 희생을 후세에 알리고 그 정신을 선양해야할 필요성을 느끼고 2018년부터 선양사업을 중심으로 여러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특히 풍암리 중심의 추모사업을 홍천지역으로 확대하여 아우르며 “동학농민혁명군의 희생추모”와 “정신을 기리고 배우기 위한 교육과 문화 예술을 접목한 선양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1년 홍천동학농민혁명기념 사업회로 확대 발전시켰으며, 현재 홍천동학농민혁명은 동학의 정신인 ‘수심정기’와 ‘사인여천’, ‘인내천’의 사상을 담은 하늘의 의미(청색)와 인간의 존엄과 평등을 위해 희생한 동학농민혁명의 희생(빨간색)을 마지막으로 그 뜻을 받들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의 마음과 자세(노란색)를 의미하는 삼원체계를 가진 로고를 통해 그 뜻을 상징적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누구나


[공모 분야]

2개파트 제출가능

1) 큰이모티콘 : 16종

2) 움직이는 이모티콘 : 24종


[공모 주제]

- 동학농민혁명 및 동학의 정신과 관련한 내용의 이모티콘

- 관련자료는 홈페이지 참조


[시상 내역]

- 대 상 : 강원도지사상 1명, 3,000,000원

- 최우수상 : 홍천군수상 2명, 1,000,000원

- 우수상 : 홍천군의회 의장상 3명, 300,000원

- 특 선 : 기념사업회장상 0명, 지역상품권

- 입 선 : 기념사업회장상 00명, 기념품


[공모 일정]

- 신청 및 제출 : 2023. 09. 11.~ 09.30.

- 심사 및 발표 : 2023. 10. 01. 10.23.


[제출 형식]

1) 큰이모티콘 : 16종

- PNG : 13종 투명배경

- GIF : 3종 흰색 배경

- 이미지크기(PX) : 540x540, 540x300, 300x540

- 파일크기 : 1종당 2MB이하

- 해상도 : 720dpi, 컬러모드는 RGB

- 16개 중 3개의 이미지는 24프레임 이하의 GIF로 제작

2) 움직이는 이모티콘 : 24종

- PNG : 21종 투명배경

- GIF : 3종 흰색 배경

- 이미지크기(PX) : 300x300

- 파일크기 : 1종당 2MB이하

- 해상도 : 720dpi, 컬러모드는 RGB

- 24개 중 3개의 이미지는 24프레임 이하의 GIF로 제작


[접수 방법]

- 온라인 신청 hdarsma.modoo.at


[문의]

- 2023 자작고개 이모티콘 참가자성명_000.gif(png)

- E-mail muse21sh@naver.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