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Apr 29. 2022

브랜드만의 차별성을 담은 네이밍 |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네이밍,

라우드소싱과 함께하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선정 후, 로고디자인까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아가셨는데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됐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STEP1. 네이밍 콘테스트



Q. 네이밍 콘테스트는 누가 개최했을까요?


A: 안녕하세요 저희는 한식퓨전 파스타를 런칭할려고합니다.

배달과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할려고 계획중입니다.

배달앱과 간판만 보아도 한식파스타매장이구나라는 임팩트 네임을 원하고 있습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80만원에 일주일동안

 279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Fosha>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Fosha>입니다!



1. 브랜딩 스토리 및 전략 :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또 한식퓨전파스타니까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사투리를 사용하여 브랜드네이밍 아이디어를 떠올렸고 

"파스타래유" 라는 이름을 생각하게되었습니다. 



2. 아이디어 활용 방안 예시 : 메뉴 이름도 이름들도 예를들어 짬뽕파스타 이런거라면 

짬뽕파스타래유 이렇게 친근한 이름으로 메뉴 이름들을하면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고 

메뉴도 메뉴대신 차림판으로 우리나라 한글로만 구성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STEP2. 로고디자인 콘테스트



본 로고 + 간판디자인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60만원에 7일동안 27분께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미쁘>님 축하드립니다~

포크에 돌돌 말린 면=[파스타]와 , 면+원프레임= [태극문양]을 결합하여 

[한식 퓨전파스타 전문점]의역할을 전달하고 파스타래유의 초성 [ㅍ/ㅅ/ㅌ/ㄹ/ㅇ]를 새겨 

브랜드의 신뢰감/전문성을 더하여 파스타래유의 네이밍과 아이덴티티를 간결/상징적으로 담았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렌치 스타일 베이커리 로고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