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컨셉을 잘 담아낸 서비스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마켓빌리지'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A. 서비스 이름 : 마켓 빌리지 (Market Village) (마을전체가 마켓이다, 사지말고 빌리지? 중의적 개념)
주요 서비스 : 긴급공수, 리셀/중고, 공동구매, 렌탈, 구매대행
핵심 타겟층 : ① 20대 후반 ~ 40대 초반 주부/여성 (비중 65%) ② 30대 초반 ~ 40대 중반 가정적인 남성 (비중 35%) '
서비스 특징 : 마이크로커머스(초근접, 초소량, 초단기)공유경제 아파트 주민 신뢰기반 거래 /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5분내 엘레베이터 앞(엘베권) 주민 직거래
브랜드 컨셉 : 우리마을 전체가 하나의 마켓이 되는 서비스 서로의 필요를 공유하고 고립된 관계를 연결
슬로건 : 세상에 없던 즐거움,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마을 공동체
키워드/방향 : 공유, 함께하는, 서로 돕는, 따뜻한, 친환경 미래지향적, 미니멀(라이트한), 신뢰할 수 있는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이름 : 빌리(Billy / Billie)
- 사람 형태의 캐릭터
- 특정 성별에 치우치지 않는 중성적인 느낌
- 밝은 표정의 긍정적인 캐릭터
- 거부감이 들지 않고, 호감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
- 전 연령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
(1st 타겟 : 2544 여성, 2nd 타겟 : 3049 남성)
- 온오프라인 동시 활용가능한 캐릭터
* 서비스의 방향성을 참고해주세요 :)
* 제출시, 작품 컨셉/설명과 함께 제출해주세요.
마켓빌리지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21일 동안 25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마을 전체가 마켓이다’ , ‘사지 말고 빌리자’라는 마켓빌리지의 서비스 개념을 담고자, 주민들 간의 신뢰와 알뜰한 공유경제를 캐릭터의 외관과 스토리에 넣어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악수를 건네는 손동작에서 모티브를 얻어 표현한 머리카락은 이웃간의 정을 나누고, 신뢰를 쌓아가는 의미를 담았으며, 신선한 재료로 요리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빌리의 이미지를 강조한 앞치마로 브랜드 색상을 적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