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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Q. 헤지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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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지스는 LF(구 LG패션)의 의류 브랜드로 자매 계열사로 여성용 브랜드인 헤지스 레이디스가 있습니다. 2000년 LG패션에서 창립 된 브랜드로 백화점 입점 브랜드이지만 처음에는 과거 중저가 캐주얼로 전개하던 티피코시를 사실상 대체하는 브랜드 이기도 했습니다. 같은 회사 계열사인 LG트윈스와 후원 조인식을 가져 2년동안 LG 유니폼을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클래식한 프레피룩 위주로 제품을 디자인하며 삼성물산의 빈폴과 경쟁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안녕하세요. 패션 브랜드 헤지스에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오늘부터 시작된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은 8월 6일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헤지스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참가자를 위한 전용 혜택과 지원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으며

우승자에겐 커다란 혜택이 주어집니다.

3D 디자인과 업사이클링 분야로 나뉘어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패션,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선택하여 지원해볼 수

있습니다.

첫 출발을 알리는 2023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공모전 주요 포인트]

- 01. 참가자를 향한 다양한 혜택

참가만으로도 활동비 150만원과 LF 현직 디자이너의 멘토링,

패션/디자인/ESG 분야별 전문가들과의 만남 그리고

헤지스 굿즈가 제공됩니다!

- 02. 온라인 심사 방식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 03.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

총 3회차에 걸친 피드백 제공을 통해 디자인의 방향성과 시안 및

제작 관련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04. 쇼케이스 데이 운영

참가자들의 최종 작품을 전시하고 자랑스러운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1기 참가자들 간의 밍글링 시간을 가져요!


[모집 분야]

- 1) 3D 디자인 (CLO, 블렌더 등 활용 가능자)

- 2) 업사이클링 디자인


[기간 및 일정]

- 지원 기간 : 7월 17일(월) ~8월 6일(일)

- 서류 결과 발표 : 8월 2주 *개인 e-mail 결과 발표

- 선발인원 : 각 부문별 5명씩 총 10명


[지원 자격]

- 패션/디자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전공 및 나이 제한 없음)


[접수 방법]

- 온라인 지원 [ 바로가기 ]

- 별도의 과제나 정형화된 형식은 없으며,

지원 동기가 포함된 자기소개와 함께

평소 본인의 디자인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자유롭게 편집해 제출


[시상 내역]

[ 참가자 혜택 ]

- 참가자 전원 활동비 150만원 지급

- LF 현직 디자이너 밀착 멘토링

- 패션/디자인/ESG 분야 전문가들과의 만남

- 헤지스 굿즈 증정

[ 우승자 혜택 ]

- 각 부문별 우승자 상금 1,000만원

- 패션 매거진 인터뷰 및 프로필 사진 촬영

- 헤지스 제품 증정


[유의사항]

- 선발된 인원은 약 한 달간 총 4번의 온/오프라인 Meet-up을 통해

멘토링, 작업 과정을 함께 하며 참가자들 중 부문별 1명씩

총 2명의 최종 우승자를 선정합니다.

- 지원자는 주요 오프라인 프로그램에 참가가 가능해야 하며,

활동 참여가 어려울 시 선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의]

- 지원 문의: hazzys.comp@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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