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아이스박스 스티커 라벨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원함이 연상되는 아이스박스 스티커 라벨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아트웍스코리아'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홀리데이랜드는 일본의 아이스박스 브랜드로
뛰어난 가성비와 보냉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의 다소 밋밋했던 스티커를 소비자들에게
더 쉽게 각인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고자 합니다.
Q. 어떤 라벨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현재 회색 텍스트 위주로 디자인 되어 있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잘 눈에 띄지 않아 홀리데이랜드만의 표식이 될 수 있을 정도로
독자적인 느낌의 스티커로 업그레이드 하고자 합니다.
별도의 색상 제한이나 디자인 형태의 제한은 없습니다.
흰색 아이스박스에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이라면 뭐든지 가능합니다.
아트웍스코리아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4일 동안 20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이번 디자인프로젝트에서 가장 주된 키워드는 '개선'이었습니다.
기존 다소 밋밋하고 상징성이 부족했던 스티커 디자인에서,
쿨러박스라는 상품 본질에 걸맞게 시원한 느낌이 직관적으로 연상되는
블루톤의 컬러를 배색하고 차가운 냉기를 연상하는 눈꽃 모양과 낚시,
캠핑, 피크닉 등 자연을 보여주는 키워드를 토대로
앰블럼 형태의 스티커로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에 가독성이 떨어져 쉽게 인지하기 어려웠던 제품의 명칭도
Bold 한 산세리프체로 변경하여 좀 더 쉽게 인지하고 기억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