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May 06. 2022

가독성과 이해성을 높인 아파트 네이밍

브랜드 네이밍,

라우드소싱과 함께하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선정 후, BI디자인까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아가셨는데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됐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STEP1. 네이밍 콘테스트



Q. 네이밍 콘테스트는 누가 개최했을까요?


A: (주)제이엠종합건설은 부동산개발, 토목, 건축 등 전반에 걸친 사업을 서비스하는 전문회사입니다. 

고급 공동주택을 공급하면서 새로운 네이밍을 공모합니다.

타겟층 연령은 30~40대이며, 신혼부부 및 맞벌이, 전문직 등 누구나 공급 받을수 있는 공동주택입니다. 쾌적한 녹지공간의 주거환경과 친환경 고급마감재를 사용하여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200만원에 14일동안

 532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woody>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리숲 Resup>입니다!


- re 다시, 강조의 뜻 - sup 숲을 한글을 그대로 영어로 발음했을 때, 나무들이 무성하게 있는 뜻 

- re(다시/강조) + sup(숲) 친환경, 녹지공간의 의미를 강조 주거환경을 숲에 비유하여 

맑고 쾌적한 공간으로 다시 새로워졌음을 의미합니다.





STEP2. 로고디자인 콘테스트


본 로고 디자인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80만원에 7일동안 50분께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1stoh>님 축하드립니다~

친환경 주거공간, 나무들이 빽빽한 숲을 상징하는 심볼 입니다. 

전체적으로 Resup의 R과 S를 형상화하였고 

울창한 나무들이 많은 숲에 바람에 흩날리는 나뭇잎들을 형상화하여 

곡선으로 표현하여 자연친화적인 리숲의 상징성을 담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심플하고 임팩트 있는 카페 이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