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42회 대한민국미술대전 개최

by 라우드소싱
제42회 대한민국미술대전 <디자인> 개최




Q. 사단법인 한국사립미술관협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공모전_제42회 대한민국미술대전개최_1.JPG

 한국사립미술관협회는 우리나라 사립미술관 진흥, 미술관 전문인력 양성, 정책대안 제시와 미술창작환경 조성을 위해 2005년에 문화체육관광부 소관의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후 지금까지 국내외 학술연구회 및 세미나 개최, 해외 미술관 조사 및 교류 활동, 미술관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연구 자문, 사립미술관 페스티벌 개최 등 우리나라 미술 문화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사립미술관은 미술 문화를 선도하며, 국민의 문화예술 경험 향상을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사립미술관이 문화예술계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원관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상생을 통해 함께 도전하고 도약하는 협력 관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공모전_제42회 대한민국미술대전개최_2.JPG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개요]

- 한국미술협회에서 '제42회 대한민국미술대전 <디자인>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모 분야]

- 1부: 시각디자인

- 2부: 디지털콘텐츠 디자인

- 3부: 일러스트레이션

- 4부: 제품디자인

- 5부: 환경·공간 디자인

- 6부: 패션디자인

- 7부: 캘리그래피디자인


[지원 자격]

- 일반인, 대학생, 대학원생


[시상 내역]

- 대한민국디자인·현대공예대상: 상장 및 상금 1,000만원

- 최우수상: 상장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

- 서울시의회의장상: 상장

- 특별상: 상장

- 입선: 상장


[기간 및 일정]

- 1차 작품 접수(웹하드 접수): 7.30(일)까지 웹하드접수

- 2차 작품접수: 2023.8.16(수) 오전10시-오후5시

- 2차 작품접수장소: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갤러리808


[전시 기간]

- 1부전시 : 2023.8.19(토) ~ 8.22(화)

- 2부전시 : 2023.8.24(목) ~ 8.26(토)

- 3부전시 : 2023.8.29(화) ~ 8.31(목)

※ 휴관일- 8.21(월), 23(수), 27(일), 28(월)

- 관람시간 : 오전10시-오후6시

- 전시장소 : 경기도 성남아트센터 갤러리808

(지하철 분당선 이매역 1번출구 도보 7분)


[접수 방법]

- 1차 작품 접수(웹하드 접수) [ 바로가기 ]

[아이디: kfaa42 비밀번호: 1234]


[유의사항]

- 출품하시기 전에 반드시 요강을 숙지하시고 출품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하단의 요강과 원서를 클릭하시고 바탕화면에 저장하신 뒤 열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받은 원서는 편집하지 마시고 원본 그대로 사용해주세요.


[문의]

- 한국미술협회 사무처 ☏ 02-744-8053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이디어 공모전] 2023년 서울동행 숏폼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