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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디지털배움터 교육콘텐츠 공모전

by 라우드소싱
디지털배움터 교육콘텐츠 공모전




Q.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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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국가정보화 추진, 정보격차 해소 등의 사업을 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관리하는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입니다. 과거의 명칭은 한국전산원, 한국정보사회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있습니다. 1987년 1월 30일에 설립되어 정보화 또는 IT관련 공공기관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습니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지난 36년 동안 우리나라의 정보화를 이끌어 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 CTO와 CIO 역할을 수행하는 서포트 타워로서의 역할을 다해왔으며, 앞으로도 모든 데이터가 연결되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축과 지능정보사회 구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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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전 참여하기




[개요]

목적 - 디지털역량강화를 위한 콘텐츠 공모를 통해 신규 콘텐츠 및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주제 - " 디지털 세상을 잇다, 디지털배움터 "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전환에 적극 대응하고 디지털 기술로 온라인 세상과 이어준다.


[대상]

전 국민(디지털배움터 강사(서포터즈) 및 교육생 포함)


[분야]

강사용 PPT, 동영상, 배움터 홍보


[내용]

생애·계층 특성에 맞게 제작한 교육 콘텐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콘텐츠, 지역 디지털배움터 홍보 영상


[접수]

2023년 8월 14일 월요일 ~ 10월 6일 금요일 23시 59분까지


[심사]

2023년 10월 10일 화요일 ~ 11월 9일 목요일


[시상]

2023년 디지털배움터 성과보고회에서 시상 예정

※ 추진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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