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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2. 2022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브랜드 이름

브랜드 네이밍,

라우드소싱과 함께하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선정 후, 로고와 패키지디자인까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아가셨는데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됐는지 함께 살펴보아요~






STEP1. 네이밍 콘테스트



Q. 네이밍 콘테스트는 누가 개최했을까요?


A: 본 제품은 100% 사과착즙주스에 탄산 만을 더해 만들어진 건강한 탄산음료입니다.

탄산음료는 음료시장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시장을 세분화하면 기존 탄산음료의 성장세는 둔화되고 있으나, 탄산수(가향 및 착향 포함), 저칼로리 탄산음료(코크제로, 청춘전투 등), 발효탄산음료(콤부차) 등의 건강을 고려한 탄산음료의 성장세는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저희의 제품은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과즙에 탄산을 더해 신선한 맛과 향, 청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50만원에 7일동안

 271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솔천>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BLUEPINO>입니다!


[BLUPINO,블루피노]으로 제안을 드립니다. Blu Pino는 청송(靑松)의 이탈리아어 표기입니다. 

‘청송꿀땡이사과’의 브랜드 가치와 연결된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였습니다. 

blu는 청정과 순수를, pino(소나무)는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므로 인공 향이 가미되지 않았으며, 

건강을 살핀 프리미엄 탄산과즙음료임을 부각할 수 있습니다. 

사과에 이어서 확장될 다른 과즙음료를 아우르는 마스터 브랜드 네이밍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블루피노 사과, 블루피노 복숭아, 블루피노 배 등등) 발음과 어감이 친근하게 전달될 수 있으며, 

고객의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오는 네이밍입니다. 

[BLUPINO/블루피노]로 같은 상표 없으며,(kipris) blupino.com/.co.kr 도메인 등록 가능합니다.






STEP2. 로고디자인 콘테스트


본 로고 +패키지디자인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150만원에 14일동안 20분께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BRAND_메이트>님 축하드립니다~



소나무의 이미지를 이용하여 블루피노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컬러에 포인트를 주어 미니멀하면서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고자하였습니다. 

통일된 디자인에 과일의 아이콘 변경으로 바리에이션될수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디테일한부분 수정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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