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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7. 2022

쉽게 기억나는 와플 가게 네이밍

브랜드 네이밍,

라우드소싱과 함께하면 더이상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디자인부터 아이디어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플랫폼, 라우드소싱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드 네이밍(브랜드 이름) 콘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네이밍 선정 후, 로고 + 간판디자인까지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아가셨는데요.

그럼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됐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STEP1. 네이밍 콘테스트



Q. 네이밍 콘테스트는 누가 개최했을까요?


A: (주)마띠아는 디저트 전문 제조 회사로 와플 전문 매장 프렌차이즈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본 네이밍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50만원에 8일동안

 239분께서 아이디어를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완벽한 네이밍>님 축하드립니다~


우승 아이디어는 <네모와플>입니다!


'네모와플(Nemo-waffle)'은 귀사의 제품이 '페스츄리 반죽을 세모가 아닌 네모나게 만들어서 

와플기계에 구운 형테로 네모난 모양의 와플'이라는 점에 착안한 브랜드 네임입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와플의 특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사람들의 기억에 한번에 꽂힐 수 있게 하는데 의도를 두고 네임을 구성했습니다. '네모와플(Nemo-waffle)'을 사용시 '네모난 와플'이라는 사실을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네모와플(Nemo-waffle)'와 함께 사용할 카피는 '네 맘에 쏙 들거야, 네모와플!'을 제안드립니다. 

* 키프리스에서 확인결과 '네모와플(Nemo-waffle)'은 상표등록 가능합니다. 

* nemo-waffle.com과 nemo-waffle.co.kr로 도메인 등록이 가능합니다.






STEP2. 로고 + 간판디자인 콘테스트


본 로고 + 간판디자인 콘테스트에는 
총상금 40만원에 7일동안 48분께서 디자인 시안을 제출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빈칸>님 축하드립니다~


네모난 와플 형태를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합니다. 

높은 가시성과 와플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옐로 컬러를 사용하여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초성 'ㅍ'을 와플의 격자무늬와 결합하여 직관적인 브랜딩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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