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Oct 01. 2023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전국기능경기대회 챗GPT사생대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챗GPT 사생대회





Q.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1966년 1월 설립 된 사단법인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는 초기 설립당시 보건사회부 소관의 민간단체인 사단법인체로 발족하였습니다. 그 후 1976년 12월 과학기술부 산하의 출연기관으로 한국기술검정공단이 발족되면서 10여년 간의 정부 국고보조단체에서 벗어나 한국기술검정공단 산하 법인체로 이관되었습니다. 한국위원회는 대한민국명장,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 및 중소기업체 근로자 등 사회 각분야의 우수숙련기술자들을 선정, 지원하고, 숙련기술자의 저변확대와 숙련기술우대 풍토 조성을 통한 숙련기술자의 사회적ㆍ경제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민 누구나(1인 1작품 공모)


[공모 주제]

- 숙련기술로 변화되는 대한민국의 미래 모습 그리기


[시상 내역]

- 대상 : 500,000(1명)

- 최우수상 : 300,000(1명)

- 우수상 : 200,000(1명)

- 참가상 : 편의점 기프티콘(3,000원 권) / 30명 추첨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3년 10월 22일(일)까지

- 심사 일정 : 2023년 10월 23일(월) ~ 2023년 10월 31일(화)

- 결과 발표 : 2023년 11월 1일(수) (예정) , SNS 공지 및 개별 연락

※결과발표일은 일정상 연기될 수 있음


[접수 방법]

- 구글폼을 통해 접수 [ forms.gle/Jn2FmWwZLfcPFZwR8 ]


[문의]

- 이메일 접수 : 58tn.skills.kn@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