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익산시 시정발전을 위한 자유롭고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익산시는 전라북도 북부에 위치한 시로, 호남에서 가장 북쪽에 있는 지역입니다. 동쪽으로 완주군, 서쪽으로 군산시, 남쪽으로 김제시, 전주시, 북쪽으로 충청남도 논산시, 부여군, 서천군이 접하고 있으며, 인구 약 27만 명으로 호남 전체에서는 광주광역시, 전주시, 순천시, 여수시에 이어 5번째, 전북에서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전북대학교 특성화캠퍼스, 원광대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호남의 관문이자 전라도와 충청도의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입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익산시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제한없음)
[공모 주제]
- 활력있는도시, 녹색정원도시, 문화관광도시, 교육복지도시, 시민안전도시 등
[시상 내역]
- 금상(1명) : 200만원
- 은상(1명) : 100만원
- 동상(2명) : 50만원
- 장려상(3명) : 30만원
- 노력제안 : 10만원
- 공모 참가자 중 3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 또는 다이로움 충전 지급
(심사결과 공지 시점 11월∼12월 중, 단, 입상자 제외)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3. 10. 4.(수) ~ 10. 27.(금) 18:00
- 결과 발표 : 2023년 11월 중 시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
[접수 방법]
- 관련서류 이메일, 방문 등 제출 (서식1, 서식2 제출)
- 이메일 : parksang0821@korea.kr
- 방문 및 우편 : 전북 익산시 인북로32길 1, 익산시청 기획예산과
[심사 방법]
- 창의성, 경제성 또는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종합 판단
[문의]
- 기획예산과 담당자(063-859-5166)
※ 기타 세부내용 공고문 참고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