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hy 한국야쿠르트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주)hy'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팩토리+란? 한국야쿠르트의 새로운 이름 (주)hy의 프로바이오틱스 플랜트 평택공장 견학로입니다. 유산균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프로바이오틱스가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hy 제품 생산현장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 체험 문화공간입니다. 팩토리+에서는 공식 견학 도슨트인 위니와 쿠니가 생산공정과 위생관리 및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정보를 자세한 설명으로 제공합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1. 컨셉 이미지
- 발랄 / 즐거움 / 상큼 / 귀여움 / 친절함
- (주)hy의 ‘신선한 가치, 건강한 습관’ 슬로건과 어울리는 느낌
2. 디자인 방향성
- 견학로에 방문하거나 위니/쿠니와 소통하는 어린이들에게 호감가는 형태 및 컬러
- 자사 캐릭터(프레시매니저, D20)와 톤이 맞는 입체 캐릭터 (3D가 아니더라도 입체감 있는 느낌)
- 위니/쿠니의 구분이 명확해야하며, 성격이 나타난 사람의 형태로 진행
3. 주요활용
- 0n/off line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활용
- 온라인 : SNS활용, 홈페이지, 홍보, 이벤트 등
- 오프라인 : 견학로의 설치물 (배너, 포스터 등)
- 기타 :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판촉물
디자인 설명: hy팩토리+의 견학을 책임지는 활발한 파트너 위니&쿠니 ! “신선하고 건강한 제품을 생산하는 공정, 어떻게 하면 보다 재밌고 즐겁게 알려줄 수 있을까?” 항상 이런 고민을 하고 있죠. 늘 즐거운 마음으로 견학자들을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기존 hy 보유 3d 캐릭터들과의 분위기를 맞추는 것에 초점을 두었으며, 컬러 또한 야쿠르트를 연상시키는 컬러 포인트들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