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니비니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니비니의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주)씨믹스(위니비니)'는 어떤 회사인가요?
A.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만큼 구매하는 Confectionery Pick & Mix Store 위니비니는 2002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전문 매장으로 약 250여 종의 초콜릿, 캔디, 젤리, 캐러멜 등 다양한 제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 판매한다"라는 모토로 미주, 유럽권에서 엄선한 제품을 수입하여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캐릭터 상세]
1. 캐릭터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
- 위니비니가 운영하는 다채로운 색상과 모양의 달콤한 제품(초콜릿, 캔디, 젤리 등)을 압축적으로 표현
- 달콤한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위로해주는 친구이자 선물같은 브랜드 '위니비니'의 이미지를 표현
2. 주요 활용
- 위니비니 온/오프라인 홍보물(POP, 온라인 배너, 기타 판촉물 등)
- 위니비니 매장 인테리어, 쇼핑백, 비닐 디자인
- 향후 해당 캐릭터 젤리 및 패키지, 이모티콘 등 개발 가능
3. 디자인 방향성
- 디자인 방향 키워드 : 컬러풀, 다채로움, 귀여움, 친근함, FUN, 트렌디함, 활기찬, 알록달록한
- 위니비니 제품 및 브랜드 특징을 접목시킨 캐릭터로, 캐릭터의 유형은 동물, 사람, 사물 등 무관
- 메인, 서브 캐릭터 디자인 시 캐릭터 컬러감을 명확하게 구분
- 동글동글한 형태 선호
- 표정/동작이 다양하게 구현될 수 있는 디자인
- 시즌별(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의상, 소품, 배경 적용이 가능한 디자인
- 3D 입체 형태로의 개발을 고려한 디자인
- 위니비니 로고와 함께 활용시 조화로운 디자인
*** M&M'S 캐릭터처럼 컬러감이 강하며 동글동글한 형태를 선호합니다.
디자인 설명: 젤리 프렌즈는 어느날 통 속에서 자아를 가지게 된 특별한 젤리들입니다. 그 중 무리의 리더인 미스터 위니는 마법사로서 특별한 젤리들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마법으로 더 많은 젤리들을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4명의 조수들과 함께 어려운 젤리들을 돕는 여행을 떠났습니다. 각종 사건사고들을 마주하게 된 젤리 프렌즈의 여정을 함께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