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트래블라운지 숏폼 콘테스트
대전트래블라운지는 대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쉼터와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1층은 만남의광장, 2층은 관광정보관, 3층은 공유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회의실은 사전예약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라운지안에는 무인 커피 기계가 있으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함께 읽을 책도 준비되어있습니다. 트래블라운지에서는 교복대여를 할 수 있으며 교복을 입고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트래블라운지에서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누구나
[공모 주제]
- 주 제 : 대전관광지 추천 콘테스트
1. 대전의 겨울, 크리스마스에 가기 좋은 겨울관광지 카드뉴스 1~3장
2. 나만 알고 있는 대전관광지 카드뉴스 1~3장
[제출 형식]
- 제출서류 : ① 지원서 1부 ② 카드뉴스 이미지 1~3장(PNG, JPG)
[접수 방법]
1. 대전관광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 열람
2. 지원서 및 촬영한 사진 이메일(ljhljh0113@naver.com) 제출
이메일 제목 : 대전관광지 추천 콘테스트_(이름)
[심사 방법]
- 적합성(30) / 완성도(40) / 창의성(30)
[문의]
- 042-226-841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