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18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내 벤처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CJ제일제당'은 어떤 회사인가요?
A. EXCYCLE은 CJ제일제당의 업사이클링 사내벤처입니다. 나와 지구를 생각하는 브랜드 EXCYCLE은 못난이 쌀과 비지로 만든 스낵 '바삭칩'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1. 디자인 주안점
- EXCYCLE 브랜드를 알리는데 선봉장이 될 캐릭터
- Recycle이라는 컨셉에 너무 얽매여있지 않는 캐릭터
- 자유로운 컨셉으로 하되,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
2. 디자인 활용처
- 브랜드 제품, SNS, 팝업 스토어, 행사, 유튜브, 키비주얼 등 다양한 채널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3.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자유롭게 제안하되,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 익살스러움
- 카툰
- 친근함
- 추후 확장성 고려
4. 캐릭터 방향성
- 2D로 제출하되, 추후 3d 모션 그래픽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고려
- 동물 컨셉을 선호하나, 인간과 동물의 조화, 기하도형, 의인화, 심벌, 패밀리 형태 등 번뜩이는 아이디어 있을 시 자유롭게 디자인 제시
- 상황별로 다양한 요소들(배경, 의상, 제품)을 이용해 표현이 가능하도록 제시
- 추후 확장성 고려
5. 캐릭터 컬러
- 브랜딩 구축중이므로 컬러는 자유롭게 제안하시면 됩니다.
6. 제출 형태
- 제출 형태는 자율이지만, 기본 동작을 반드시 포함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JPG 이미지로 제출, 시안 선정 이후 수정 가능한 ai 원본으로 제출
(수상작은 참여 시안에 대한 원본 파일을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