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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공모전] 고흥분청문화박물관 6주년 UCC공모

by 라우드소싱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개관 6주년 기념 UCC 공모전




Q.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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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규모의 분청사기 가마터인 사적 제519호 운대리 가마터에 자리잡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찬란하고 유구한 고흥의 역사를 기록·보존하고, 백토분장의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돋보인 분청도자문화와 우리의 정신문화인 설화문화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전시,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활동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개인, 단체 구분없음)

* 1인(팀) 당 2건 이하, 팀(4인 이내) 응모 가능


[공모 주제]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소개 및 홍보, 로고송, 응원메시지 등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가족문학관, 갑재민속전시관 및 분청공원 등 일원 소개

* 전시실 소장유물 소개

* 도예강좌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 홍보


[시상 내역]

- 최우수상(1명/ 200만원)

- 우수상(2명/ 각 100만원)

- 장려상(2명/ 각 50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3. 11. 14.(화) ~ 2023. 12. 12.(화) 4주간

- 접수기간 : 2023. 11. 22.(수) ~ 2023. 12. 12.(화) 18:00 까지

- 결과발표 : 2023. 12. 22.(예정)


[접수 방법]

- 영상파일, 참가신청서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ssungun2@korea.kr) 제출

* 제출 후 반드시 유선연락 통해 정상 접수여부 확인(고흥분청문화박물관 061-830-5666)


[유의 사항]

- 동일인이 2건 응모 가능하나, 동일인의 작품이 모두 수상이 된 경우 가장 높은 점수작품 1건에 대해서만 시상함

- 응모한 작품 중 수상하지 않은 작품은 심사 후 폐기되며, 응모 작품이 일정수준에 미달한 경우 입상작을

선정하지 않음

- 출품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있으며, 수상 후에도 입상자에게 귀속됨

- 타인의 저작물을 도용한 경우에는 시상에서 제외되며, 타 공모전 입상작 및 합성작, 모방작 등으로 판명된 경우에는 입상이 취소됨

- 작품에 사용된 이미지, 음원 등은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전혀 없는 것이어야하며, 저작권 침해가 우려될 시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음

- 고흥군은 입상작에 한하여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체를 이용하여 복제, 전시할 수 있음

- 고흥군은 비영리, 공익적 목적으로 입상자와 별도의 합의를 통한 이용 허락을 얻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할 수 있음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입상작)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봄

- 심사과정 및 내용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본 공모전 일정과 내용은 고흥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문의]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기획홍보팀 담당자 송성운(061-830-5666)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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