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은 영상미디어센터, Art&Design 콘텐츠 융합센터, New Media R&D 센터 등 3개의 센터로 구성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최고의 영상문화콘텐츠 연구/개발R&D센터를 지향합니다. 동국대학교의 전략적 육성분야인 영상문화콘텐츠 관련 연구원을 통합ㆍ집중 운영함으로써 연구 및 산학협력의 극대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영상문화콘텐츠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개발, 제작기술연구, 원천소스(원형)개발하고 있으며, 영상문화콘텐츠 정책 연구 등을 지원하는 주문형 연구개발 지원센터 지향하고 있습니다. 충무로영상클러스터의 핵심연구기능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신인/기성 제한 없음
현재 방송사나 제작사 등과 집필 계약이 없는 자
** 수상작은 ㈜판타지오에서 드라마 제작 추진 예정
[공모 분야]
순수 창작 작품
[시상 내역]
- 대상 1명 5,000만원
- 우수상 1명 2,000만원
[공모 일정]
- 접수 : 2024.1.2 ~ 2024.3.29
- 심사 : 2024.4.1 ~ 2024.5.31
- 결과 발표 : 2024.6
- 시상 : 2024.6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
- 이메일 주소: donggukc3@dgu.ac.kr
[유의사항]
-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으며 타인의 명예, 신용 등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순수 창작물에
한하여 응모 가능합니다.
(단, 작가 본인이 원작자이며 현재 판매되지 않고 저작권을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소설, 시나
리오, 웹소설, 웹툰 등의 개작은 가능)
-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응모 불가합니다.
- 타인 혹은 타 제작사 등에 매도 및 계약된 작품은 응모 불가합니다.
- 수상 후 표절로 판명될 경우 수상 무효처리 및 집행된 상금은 환수되며 표절로 인한 법적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타 제작사 및 방송사와 집필 용역 계약이 되어 있는 경우 응모 불가합니다.
- 응모작은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수상작 발표 이후 모두 파기(삭제) 됩니다.
- 공모 일정과 심사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작이 심사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최종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입상작의 저작권은 응모자(창작가)에게 있습니다.
- 입상작의 영상화(사용) 권리는 3년 6개월간 판타지오가 독점적으로 이용 하는데 동의 해야 합니다.
- 입상자는 입상후 12개월간 판타지오와 함께 입상작의 대본 개발을 진행하여야 하며, 그 결과
에 따라 본 집필(작가) 계약 체결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 동일한 원고를 타 기관에 중복으로 투고하면 심사에서 제외되고, 사후 확인되면 무효 처리됩니다.
- 제출 마감 시간 이후 접수분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문의]
- 동국대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02-2264-0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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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