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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Dec 13. 2023

[아이디어 공모전] 인천 사회서비스 종사자 수기공모전

제1회 인천광역시 사회서비스 종사자 수기공모전




Q.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2019년 2월 인천복지재단으로 시작해 2020년 12월1일 인천시사회서비스원으로 확대·개편하여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우리는 노인, 장애인, 아동 사회복지 시설을 수탁 운영하고 종합재가센터를 직접 맡아 공공돌봄 실현과 사회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 민간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힘써 누구나 편안하고 안전한 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돕고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권익 증진을 도모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인천광역시 관내 시설 또는 단체에서 사회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이 있는 종사자


[공모 주제]

  -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이야기, 예) 감동적인 경험, 힘들었던 경험, 가슴 아팠던 경험, 행복했던 경험 등


[시상 내역]

  - 최우수 1명 100만원

  - 우수 2명 50만원

  - 장려 3명 20만원

  - 입선 3명 10만원

   ※ 응모자 중 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기프티콘(2만원 상당) 지급 예정

   ※ 시상금은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

   ※ 심사결과 작품 완성도와 응모 건수에 따라 수상 인원을 조정할 수 있음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3. 11. 27.(월) ~ 12. 26.(화)

  - 결과발표 : 2023. 1. 15.(월)

  - 시상식 : 2024. 2. 15(목), 수상자 필수 참여


[제출 형식]

  - 공모신청서, 개인정보 수집·활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서명 후 스캔)

  - 분량 : A4 2매 이상 3매 이하(글자크기 10p, 줄간격 160%)


[접수 방법]

  - 이메일 : ykh@incheon.pass.or.k(1인당 1편 제출)

  - 메일제목에 공모전 이름과 참가자 이름 기재(소소한 기억의 습작_홍길동)- 수기파일도 동일한 파일명으로 제출


[심사 방법]

  - 공모주제 연관성(25점) 

  - 내용구성(25점) 

  - 독창성(25점) 

  - 완성도(25점)


[문의]

  - 이메일 : ykh@incheon.pass.or.kr

  - 전화 : 인천광역시 사회서비스원 대외홍보실 공모전 담당 032-721-7642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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