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랑그드샤 과자 패키지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맛과 디자인의 조화가 어우러지는 과자 패키지 디자인, 함께 보시죠!
Q. '로얄제과'는 어떤 회사인가요?
A. 로얄제과는 1969년 설립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명동, 종로 등지에서 빵집을 운영하며
단팥빵, 캬라멜, 케이크 등을 판매하였고, 지금까지도 6~70대 장년층에게는
'태극당', '뉴욕제과'와 같은 레트로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빵집의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1981년 로얄제과는 법인화하였고, 현재는 초콜릿, 쿠키, 사탕류를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어떤 패키지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이번 디자인은 기존 '겨울연가'의 디자인에서 탈피해, 고급 프리미엄 이미지를 추구합니다.
제품명은 일단 '랑그드샤'로 디자인해주시면 됩니다만,
다른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반영해주시는 것도 장려합니다.
당 제품은 최고의 원료를 사용해 제작되며, 맛은 밀크 또는 밀크초콜릿 맛입니다
(향후 다양한 맛이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저희 제품의 주요 구매자는 20~30대 여성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고급스러운 선물용, 또는 '소확행'을 위한 '나에게로의 선물'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로얄제과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16일 동안 37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디자인 설명
'랑그드샤'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 '겨울연가'의 디자인에서 탈피하고자 합니다.
감성적이고 따뜻한 느낌의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위에 부드러운 질감을 입혀
소비자로 하여금 '랑그드샤'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연상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일러스트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요소들과 디자인 전반에 활용된 브라운 계열색을 통해
20-30대 여성을 겨냥한 고급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그럼 다음 이 시간에도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러 찾아오겠습니다!
20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라우드소싱에서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들을 경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