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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Jan 05. 2024

2023 라우드 어워드, 올해의 트렌드!

300% 성장의 리브랜딩 부터 MZ 타겟 디자인 사례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의 에디터 라라예요!

오늘은 연말을 대비한 특별 레터.

올해 2023년도 라우드소싱이 선정한 디자인 트렌드 사례를 모아왔어요!









글로벌 진출을 위한 화락바베큐치킨 로고 콘테스트
출처: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직관적이고 역동적인 심볼 사례

HFBG에서 운영하고 있는 치킨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화락바베큐치킨 글로벌로고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NUANCE 디자이너님의 심플하고 직관적인 바베큐치킨을 형상화하는 로고 디자인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사 요청사항

화락바베큐치킨의 글로벌 사업 진출을 위한 로고 리뉴얼 디자인을 의뢰합니다. 추후 전 세계에서 해당 로고가 사용될 예정이며 로고 결정 후에는 글로벌 상표특허작업이 진행될 것이기 때문에, 화락바베큐치킨의 상징성과 지속가능한 가능성, 우수성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였으면 좋겠습니다.


 DESIGN STORY

이번 ‘화락바베큐치킨’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 개선과 글로벌 진출에 알맞은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조금 더 모던하면서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였으며 글로벌 진출을 염두한 브랜딩인 만큼 BI에서 누구나 ‘화락’이 가진 의미와 직화바베큐치킨의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픽토그램화여 심플하고 직관적인 ‘화락바베큐치킨’만의 BI를 개발하였습니다. 모던하면서도 젊고 역동적인 형태의 심볼마크는 누구나 심볼만 보더라도 브랜드의 정체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 화락바베큐치킨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이질감 없이 누구에게나 알기 쉬운 브랜드로 인식될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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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지 브랜딩 콘테스트
출처: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라인과 면을 활용한 심플한 브랜딩 사례

지속가능 F&B 브랜드, MAKJI의 F&B 막걸리 브랜딩 콘테스트를 통해 연잎 디자이너님의

심플하면서도 막지의 정체성을 담은 패턴 디자인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사 요청사항

막지는 막걸리 추출성분을 활용하는 F&B 브랜드명으로 부르고 싶고 간결한 브랜드 네이밍입니다.
작은 어플 아이콘으로도 사용될 수 있게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좋은 로고를 원합니다.


DESIGN STORY

막걸리 지게미라는 차별점을 살리기 위해 막걸리의 기초가 되는 쌀, 막걸리의 병과 잔, 막걸리가 발효될때 나오는 기포와 지게미의 보글보글한 형태를 담은 라인 디자인을 통해 막지만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였습니다. 로고타입은 심플하고도 무게감 있는 서체를 사용하였으며 심볼과 함께 사용하며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막걸리 료(요) 자를 사용하여 심플하면서도 막지의 정체성을 담은 패턴을 도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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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B금융그룹(전북은행X광주은행) 카드 디자인 콘테스트


출처: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모듈 공간으로 확장성이 큰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 사례

금융그룹 내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의 카드 공통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SSHINYE 디자이너님의 Space Module을 모티브로 한 카드 디자인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사 요청사항

JB금융그룹의 전북은행과 광주은행의 카드 공통 디자인(Base Design)을 의뢰합니다. 베이스 디자인을 토대로 상품 서비스별 활용이 가능하도록 확장성이 있는 바탕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지역적 특색을 디자인에 가미할 필요는 없습니다.


DESIGN STORY

JB금융그룹의 space+people 아이덴티티를 카드 base design에 녹여내어 space module을 모티브로 다양한 그래픽을 형상화했습니다. 가로 세로 64개 모듈을 조합해 무한한 그래픽을 도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품 서비스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슬로건인 Imagine Your Space는 고객의 경험이 펼쳐지는 space를 JB금융그룹 카드가 함께 상상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카드 플레이트 하단 space 속 다양한 그래픽은 고객의 경험을 상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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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술 브랜드 네이밍+로고 콘테스트

출처: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한글 서체의 젊고 세련함을 알린 로고 디자인 사례

한국주류산업 협회에서 대한민국 술을 대표하는 이름을 찾아 대한민국 술 브랜드 네이밍+로고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GBGD 디자이너님의 한글의 조형미를 담은 로고 디자인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사 요청사항

세계에 수출하는 대한민국 술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독창적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를 의뢰합니다. K-Liquor, K-Suul 처럼 대한민국 술을 알리기 위한 네이밍이었으면 좋겠습니다.


DESIGN STORY

알파벳 ‘K’와 한글 ‘술’을 조화시켜 한글의 조형미를 담아 젊고 세련된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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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N풍년 캐릭터 콘테스트


출처: 라우드소싱 홈페이지



친근하고 젊은 느낌의 이미지인 캐릭터 디자인 사례

압력솥을 주력으로 약 7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종합 주방용품 회사인 PN풍년의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를 통해 핀딧 스튜디오 디자이너님의 자사 브랜드의 압력솥의 쉐입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디자인이 우승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사 요청사항

흥미로운 스토리와 네이밍으로 젊은 세대에 어필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주세요. 유쾌하면서 심플하고 젊은 세대 느낌이 났으면 합니다. 상세페이지/굿즈/팝업스토어/온라인 기획전 등의 홍보물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입니다.


DESIGN STORY

자사 브랜드의 제품을 직관적으로 형상화하여 ‘PN풍년’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습니다. 압력솥의 전체적인 쉐입을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하여 캐릭터화하였습니다. 압력솥 하면 떠오르는 대표 부품인 ‘신호추'를 별도의 서브 캐릭터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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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이런 고민도 해보셨나요? "연말을 준비할 트렌디한 그래픽을 품고 있는 디자인 전문 업체가 있을까?"


이 고민! 라우드소싱 콘테스트 사례를 만나보시면, 바로 해결할 수 있으실 거예요.


라우드소싱은 23만 명의 다양한 디자이너가 활동 중인 서비스로, 각 업종/카테고리 전반의 다양한 전문 디자이너 회원님들이 의뢰자님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적합한 디자이너를 찾는 방법 역시, 라우드 콘테스트로 의뢰하고 실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디자이너를 고를 수 있어 직접 찾아다니실 필요가 없어요!


라라가 모아 온 다양한 사례로 실제 전문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더 많은 사례를 소개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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