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알파카월드 로고송 공모전
남미의 지붕 안데스 산맥을 뛰어놀던 알파카들이 선한 눈망울로 여러분을 맞이할 알파카월드는 맑고 깨끗한 강원도 홍천의 푸른 숲 11만평에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물들과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숲 속 동물나라이자, 최조의 알파카 테마 감성 여행지 입니다. 동물과의 교감은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안정감을 찾아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관심 있는 음원 제작자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단체)
[공모 주제]
-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숲속 동물나라이자 세계 최초의 알파카 테마 감성 여행지
<알파카월드>에 어울리는 메인 로고송 또는 주제곡 창작 (택1 또는 동시 응모 가능)
○ 아래 형식 중 택1 또는 동시 응모 가능 (형식당 각 1곡만 가능)
- 형식1 : 가사가 있고 1, 2절과 후렴으로 구성된 3분 내외 순수 창작곡으로 테마파크 주제곡이라고 하면
떠올릴만한 오케스트라 계열의 밝고 즐거운 분위기의 주제곡
- 형식2 : 가사가 있는 1분 내외 순수 창착곡으로 밝고 즐거운 분위기의 로고송, 악기 구성 자유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 상금 200만원 및 상장, 알파카월드 2인 초대권
- 우수상 1명(팀) : 상금 120만원 및 상장, 알파카월드 2인 초대권
- 장려상 1명(팀) : 상금 80만원 및 상장, 알파카월드 2인 초대권
(*상금은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
(*심사 결과 출품작이 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시상 작품 수가 조정되거나 수상작이 없을 수 있음)
[공모 일정]
- 접수 : 2024. 1. 15. (월) ~ 2. 12. (월) 18:00까지
- 발표 : 2024. 2월 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제출 형식]
1) 응모작 음원 파일 1~2곡 (파일 형식 : mp3 또는 wav)
2) 멜로디와 코드가 포함된 악보 (파일 형식 : pdf 또는 jpg, 수기 가능)
(*제출 후 수정 및 변경 불가)
3) 공모전 신청서 (*공고문 참조)
4)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공고문 참조)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mukskinginfo@gmail.com)
[심사 방법]
- 주제 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활용 가능성 등
[유의사항]
- 접수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음
- 지정 형식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심사에서 제외
- 미성년자 수상 시 법적대리인 동의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제출
- 모든 응모 작품은 제3자의 소유권, 저작권, 초상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았음을 보증하여야 하며 향후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AI를 이용하여 작품을 제작할 경우 제출시에 AI로 제작한 항목(멜로디, 가사 등)을 고지하여야 하고 향후 분쟁이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음
- 입상작에 한하여 알파카월드 측은 출품자로부터 저작재산권 전부(2차 저작물 작성권 포함)를 양도받아 공모전의 취지ㆍ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입상작 전체 또는 일부를 변경하여 자유롭게 활용
(알파카월드 내 프로그램 배경 및 대기 음악, 홍보 영상 배경 음악 등)할 수 있음
- 입상작은 협의를 거쳐 재편곡 또는 가사 수정이 있을 수 있음
- 입상작은 필요시 재가공할 수 있으며 수정, 변경이 가능한 원본 파일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 입상작의 경우 추가로 영어 버전 가사와 가창 녹음을 요청할 수 있음
[문의]
- mukskinginfo@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