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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07.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이순신 관광 굿즈 개발 공모전

2024년 이순신 관광 굿즈 개발 공모전




Q. 아산문화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재)아산문화재단은 시민의 삶 속에 언제 어디서나 문화를 즐기고 문화로 행복한 아산, 우리 지역 예술가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나가는 아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산’이라는 특수성 속에서 전통문화중심도시, 가장 한국적인 도시, 미래를 함께 이야기하는 세계적인 문화예술도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현재 유통중이거나 예정인 국내 사업자 또는 법인을 갖고 있는 업체  ※ 업태: 도매 및 소매업 필수


[공모 주제]

  - 이순신 상징을 담은 관광 굿즈 (예시: 난중일기, 거북선, 장검 등)


[시상 내역]

  - 시상규모: 총 상금 5.500만원/총 8 작품

   ˚ 대상(1작품): 1,500만원

   ˚ 금상(2작품): 1,000만원

   ˚ 은상(5작품): 400만원

       ※ 상금 금액만큼 작품 매입(부가세포함) 및 상장 수여 

       ※ 작품매입비는 납품이 진행된 이후 지급되며, 매입관련사항은 추후 (재)아산문화재단 협의


[공모 일정] 

  - 공고기간: 2. 20(화)~3.19.(화)

  - 서류접수: 3. 11.(월)~3.19.(화)

  - 1차 심사: 3. 22.(금) 예정

   - 견본제출: 4. 1.(월)~4. 4.(목)

   - 2차 심사: 4. 9.(화) 예정

   - 수상발표: 4. 16.(화) 예정


[제출 형식]

  - 1차 서류접수

    ˚ 이메일접수(sj7978@afac.or.kr)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제품설명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 2차 견본제출

    ˚ 방문 및 우편접수(충남 아산시 시민로 456 아산시청 5층)

    ˚ 제출물: 견본제품 1세트


[심사 방법]

   - 1차 심사기준: 상품성(50), 상징성(30), 디자인(20)

   - 2차 심사기준: 상품성(50), 디자인(30), 안전성(20)


[유의사항]

  - 참가업체 당 5품목 이내 제출 가능하며, 작품매입비 2,000만원 이내 중복 수상 가능함.

  - 수상자는 결과 발표일 이후 수상작을 제작, 양산해 (재)아산문화재단에 납품해야함.

  - 서류 및 견본 제출 기한 반드시 엄수해야함.(견본 접수 마감은 제출처 도착을 기준으로 함)

   -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타인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할 경우 수상 후라도 수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제출한 서류 및 작품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음

  - 응모한 작품이 일정 수준에 미달한 경우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심사 과정 및 내용 등을 비공개로 함.

   - 공모전 입상작은 (재)아산문화재단이 홍보, 전시, 판매 등에 이용할 수 있으며, 

     응모를 통해 (재)아산문화재단의 이용을 허락한 것으로 간주함.

  - 공모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재)아산문화재단의 결정에 따름.


[문의]

  - (재)아산문화재단 축제기획팀(T. 041-530-6318 / E. sj7978@afac.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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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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