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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8.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제23회 국제 지구사랑 작품공모

제23회 국제 지구사랑 작품공모전





Q. 환경실천연합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환경실천연합회는 지구 환경 보존 및 생태계 보호 등의 활동을 목적으로 2000년 11월에 설립된 비영리 환경 단체로, 공식 단체명은 사단법인 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 IEAA)입니다. 2002년 12월 환경부에서 사단법인(제228호)으로 인가를 받았으며 현재 국내 40여 개 본부 및 지회를 가지고 있고, 미국, 중국, 대만, 라오스 등 26개국의 국제본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환경실천연합회는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UN환경계획(UNEP),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세계환경보전연맹(IUCN), UN사막화방지협약(UNCCD) 등 다수의 국제기구에 가입되어 지위를 획득, 다양한 국제 회의에 참여하며 지구촌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초, 중, 고 및 동일연령 청소년, 대학생 및 일반인


[공모 분야]

  - 문예 분야(표어, 시, 글짓기)

  - 미술 분야(포스터, 회화)

  - 미디어 분야(사진, 동영상)


[공모 주제]

  - 경제, 사회, 생활, 문화 등 분야와 관계없이 환경과 인간의 공존을 위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지구사랑 실천을 표현한 작품


[시상 내역]

  -대상(1명) 상장 및 상금 200만 원

  -금상(4명) 상장 및 상금 각 100만 원

  -은상(11명) 상장 및 상금 각 50만 원

  -동상(28명) 상장 및 상금 각 20만 원

  -가작(84명) 상장 및 상품권 각 3만 원

  -입선(252명) 상장

  -지도교사상 상장 및 상품권 각 20만 원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3월 4일 ~ 4월 12일


[접수 방법]

  (사)환경실천연합회 홈페이지(www.ecolink.or.kr)에서 참가신청 후, 온라인 또는 우편접수

  - 문예 분야 : 온라인 접수

  - 미술 분야 : 접수증 출력하여 작품 뒷면 부착 후 우편발송

  * 발송처 : (06694)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43, 2층 작품공모전 접수처

  - 미디어 분야(사진) : 온라인 접수

  - 미디어 분야(영상) : 온라인 접수 후 접수번호, 작품명 기재하여 작품 첨부 후 이메일 전송(link@ecolink.or.kr)

   문예 분야의 '표어'부문과 미디어 분야의 '사진'부문은 반드시 2점을 제출해야 접수가 완료되며,

두 작품의 합산점수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 자세한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제출 형식]

  - 문예 분야 : 표어(1인 2점, 총 16자 내), 시(1인 1점, 200자 원고지 5장 이내), 글짓기(1인 1점, 200자 원고지 20장 이내)

  - 미술 분야 : 포스터, 회화(1인 1점, 4절 크기)

  - 미디어 분야 : 사진(1인 2점, 2,400 x 1,800 픽셀 이상), 동영상(1. 일반영상 : 1분 ~ 3분 내외 /

숏폼영상 : 10초 ~ 60초 내 세로 형태, 1,920 x 1,080 픽셀 이상, MP4, WMV, MOV, AVI 형식)

  * 단체(팀, 기관 등) 참가 가능(단, 수상 시 상장은 단체명으로 발급)


[유의 사항]

  - 응모작은 창작물로써 미발표 작품이어야 하며, 동일작품을 유사공모전에 출품할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 응모작에 삽입된(사용된) 이미지 등의 모든 법적 책임(저작권, 초상권 등)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문예/미디어 분야 참가 시 작품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우편, 방문 등)작품제출 불가


[문의]

  -☎ 02-805-8840~2 / link@ecolink.or.kr

  -카카오톡 ID: 환경실천연합회

  -인스타그램: @eaa_ecolink

  -주소: (06694)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43, 2층

  -(사)환경실천연합회 홈페이지: www.ecolink.or.kr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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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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