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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2.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촉각명화 공모대회 촉명한 이야기

제 1회 촉각명화 공모대회 촉명한 이야기 야! 일단 만들자!





Q.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실로암’은 “보냄을 받은 자”라는 뜻으로 시각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1997년 10월 30일 설립되어 “요람에서 무덤까지”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시각장애 아동에서 노인까지, 그리고 최중증장애인인 시각발달장애인과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복지, 시각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에서 가족지원, 학습지원 등과 더불어 관현맹인전통예술단과 드리미예술단(시각발달중복장애인) 운영, 음악재활센터 운영, S갤러리 운영, 효명아트홀 운영 등 시각장애인의 전인적 복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1. 추억도 챙기고 보람도 챙기자! 미술 대회에 함께 참가해보고 싶은 가족

  2. 내가 바로 갓생러.! 의미 있는 봉사활동과 스펙을 원하는 대학생

  3. 미술 작품 만들기? 나의 능력을 보여주겠어! 제야의 고수

  4. 시각장애인의 문화 활동에 힘이 되고 싶어요!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

  - 나이제한 없음

  - 참가자별 최대 2점까지 출품 가능

  -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으로 참가

    ※ 단, 1팀은 개인 1명으로 간주함. 동일인이 다수 팀 중복 참여 불가)


[공모 주제]

  - 모두를 위한 촉각명화

  - 화가의 생애, 작품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등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세계적인 명화 작품을

  - 참가자가 재해석하여 입체적인 작품으로 제작함.

    ※ 단,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작품에 한함. (ex. 마티스, 반 고흐 등 선정)


[시상 내역] 

  - 대상: 100만원(1명/팀)

  - 최우수상: 50만원(1명/팀)

  - 우수상: 30만원(1명/팀)

  - 장려상: 10만원(5명/팀)


[공모 일정] 

  - 1차 서류접수 : 3월 4일 ~ 27일 (1차 발표: 3월 29일)

  -  2차 작품접수 :  6월 3일 ~ 28일 (최종 발표: 7월 5일)

    ※ 자세한 일정 및 기타 사항은 공모대회 홈페이지 참고


[공모 내용] 

  - 촉각명화(천, 아크릴물감, 점토 등 다양한 수작업 재료를 자유롭게 사용한 창작물)

  - 반입체: 15 ~ 30호 이하 (포장재 포함 무게 20kg 이하)

  - 입체: 70cm x 70cm x 40cm 이하 (포장재 포함 무게 25kg 이하)


[접수 방법] 

  - 참가서류 다운로드: 공모대회 홈페이지(첨부 링크 참고)

  - 참가서류 제출: tactile620@gmail.com 


[심사 기준] 

  - 신작 또는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수상하지 않은 작품

  - 완성도, 견고성, 적합성, 독창성, 예술성, 참신함


[문의]

  -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촉각교재제작팀

  - TEL : 02-880-0622

  - E-mail : tactile620@gmail.com

  - Instagram : @tactile_siloam 

  - 공모대회 홈페이지 : tactilesiloam.oopy.io/tactilecontest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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