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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14.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우륵문화제 포스터 공모전

2024 제52회 우륵문화제 포스터 공모전





Q.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추지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충주예총은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바탕아래 오천년 역사의 찬란한 민족혼이 살아 숨 쉬는 충주만의 중원예술문화를 발굴 보존 및 발전 육성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중원예술문화의 우수성을 즐기며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와 발전을 위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참여와 예술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기다리며 함께 더 가까이 행복한 미래를 꿈꾸며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성인 누구나 


[공모 주제]

  - 우륵문화제의 52년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며, 변화 및 발전된 향토 예술문화 축제를 알리는 창작품

  - 예술문화축제에 대한 호기심 및 시민참여를 유발 할 수 있는 창작품

  - 우륵문화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창작품

  - 슬로건 당선작 ‘문화의 중심 충주, 예술로 다시 서다’ 와 부합되는창작품


[공모 일정] 

  - 공모 일정 : 2024. 3. 7(목) ~ 4. 1 (월) 18:00까지

  - 결과 발표 : 2024년 4월 중 충주예총 홈페이지 공지사항 발표


[접수 방법] 

  - 충주예총 홈페이지(www.cjart.or.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활용 동의서를

    다운로드 받아 E-MAIL 신청 (cj-artist@hanmail.net)


[유의 사항]

  -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여야하며, 본인의 작품이 아니거나 표절, 외국사례 복사 제출 또는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에서 제외하며,

    수상 후에도 위반 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당선 취소 및 시상금 환수 조치됩니다.

  - 당선작에 대한 제3자의 저작권, 특허권, 초상권 등의 모든 지적재산권 및 정보의 무단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법적문제에

    대한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출품작 및 당선작에 대한 저작권(저작인격권, 저작재산권) 등 모든 권한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지회는 당선작에 대한 권리의 무상사용권(실시권)을 가지게 되며,

    홍보를 목적으로 당선작을 변형·삭제·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당선자는 출품작에 대한 [수정가능한 원본파일]을 주최 측에 제출해야하며, 이를 거부할 시 당선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심사 기준에 따라 당선작이 선정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당선되지 않은 작품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되며, 응모자가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반환을 요구하면 1주일 이내에 반환됩니다.

  - 시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 본인 부담이며, 공제 후 지급됩니다.

  - 상금 및 상장 지급을 위한 신분증, 통장사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시상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지회 043)847-1565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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