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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0.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10회 대한민국 선거사진공모

제10회 대한민국 선거사진공모




Q.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中央選擧管理委員會, 영어: National Election Commission, NEC)는 대한민국의 선거와 대한민국의 국민투표의 공정한 관리, 정당 및 정치자금에 관한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설치된 국가기관으로 독립된 합의제 헌법기관입니다. 대한민국 국회, 행정부, 법원 및 헌법재판소와는 별개로 운영되는 독립된 헌법기관입니다. 행정부(대통령,국무총리), 국회, 대법원, 헌법재판소, 감사원과 더불어 대한민국에서 아주 강력하면서도 중요한 기관에 해당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개인으로 출품 가능(팀 구성 불가)

    ※ 연령 제한 없이 출품 가능


[공모 주제]

  -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된 선거현장(국민의 선거과정 참여, 후보자등록, 선거운동, 정책선거, 투표, 개표, 당선 등)의 모습

  -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고,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와 책임감을 높일 수 있는 모습

  - 선거를 통한 화합과 축제 분위기의 장을 나타낼 수 있는 모습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3. 18.(월) ~ 4. 19.(금) 23:59까지

  - 심사 : 2024. 4~5월 중(예정)

   ※ 전문가 및 대국민 심사 예정

  - 결과발표 : 2024. 5. 29.(수) 공모전 홈페이지 발표


[제출 형식]

  - 제출 작품 수 : 1인 최대 2점

  - 작품 규격

    · 형식 :  JPG, JPEG, PNG 등 이미지 형식 파일

    · 해상도 : 1200×1600이상 권장

    · 용량 : 작품당 30MB 이내

   ※ 명암, 밝기, 흑백전환 등 간단한 색감 보정은 가능하며 보정 내용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함

   ※ 왜곡·합성 등 원본 대상과 주제가 변형된 경우 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음

   ※ 필름사진은 스캔 후 파일로 제출


[접수 방법]

  - 공모전 홈페이지(www.대한민국선거사진공모.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


[심사 방법]

  - 심사 기준 : 공모주제 반영도, 작품성 등

  - 수상작 선정 방법 : 대국민 심사와 전문가 심사 합산하여 수상작 선정

   ※ 선거의 공정성과 중립성에 부합되지 않은 작품, 공모조건 및 작품 규격에 맞지 않은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동일인의 여러 작품이 수상하게 될 경우 최고 상격 및 상금에 해당하는 단 하나의 작품을 시상


[유의사항]

  - 출품작품은 2024년도 촬영 작품이여야 하며, 향후 촬영 일자가 2023년 및 그 이전에 촬영된 것으로 판명된 작품은 

    당선된 이후라도 무효처리 및 상금이 회수됩니다. 

  - 출품작품은 미발표된 창작품에 한하여 표절, 도용, 모방작으로 인정되는 작품은 당선된 이후라도 무효처리 및 상금이 회수됩니다.

  - 출품작품은 초상권, 저작권, 소유권 등 기타 제반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향후 분쟁 발생 시 민·형사상의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저작권자)의 책임으로 귀속됩니다.

  - 본인이 촬영한 순수 창작물로만 접수 가능하고 생성형 AI 활용 프로그램 및 사이트를 통해 제작된 작품은 접수 불가능하며, 

    당선된 이후라도 무효처리 및 상금이 회수됩니다.

  - 초상권 침해 가능성이 있을 경우(인물을 알아볼 수 있는 작품) 초상권 동의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드론 사진의 경우 drone.onestop.go.kr을 통해 비행 및 항공 촬영 허가를 득하거나, 비행금지구역 및 항공 촬영에 관련된 규제를 준수한 사진이어야 합니다.

  ※ 비행금지구역 및 군사시설 등이 포함된 경우 비행승인 및 촬영허가증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일부 작품을 온라인 공개 심사를 위해 온라인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이 발생할 경우 수상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 수상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원본파일(사진원본)과 작품사용동의서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해야하며, 수상작 사진 파일은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동의가 불가능할 시 수상(상금 포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각급 위원회 포함)는 최종 수상작품에 한해 입상자의 허락을 받아 비영리, 공익적 목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물(SNS, 리플릿, 포스터 등)로

    사용 가능하며, 수상작의 전시기획 및 연출 등의 권한은 주최 측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각급 위원회 포함)에 있습니다.

  - 응모 작품 수 및 수준에 따라 상금, 상격 및 수상인원 등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

  - 전화 : 02-334-9044

  - 이메일 : ssy@thinkcontest.com

  - 카카오톡플러스친구 : @대한민국선거사진공모

    ※ 평일 9~18시 운영(주말 및 공휴일 제외)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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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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