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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r 26.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키즈컬 아시아로 시즌4

한국 어린이 가족 뮤지컬 신인 창작자 발굴 프로젝트 키즈컬 아시아로 시즌4




Q. 문화공작소 상상마루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문화공작소 상상마루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예술분야 소셜벤처기업으로‘우리 이야기로 세계를 감동시키는 문화상상집단’을 기업의 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상상마루는 어린이∙가족 공연 전문 제작사로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우수한 창작공연과 공연 IP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화공작소 상상마루의 기업부설연구소인 ‘어린이공연스토리텔링연구소’는 2020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 <기업부설창작연구소 제99호> 인증 연구소로 한국 어린이∙가족공연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작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모집대상 : 발표이력이 없는 만 29세 이하 예비예술인으로 어린이 가족 뮤지컬 신인 창작자 (혹은 팀)

   * 예비예술인: 만 29세 이하(1995.1.1. 이후 출생자) 예술인으로, 예술대학(원)생과 예술 관련 교육 훈련을 받은 자

  - 모집분야 : 예비예술인 혹은 예비예술인으로 구성된 팀

  1. 작가 (개인) - 어린이 가족 뮤지컬 대본 및 개발 계획서 (10페이지 이상)

  2. 작곡 (개인) - 어린이 가족 뮤지컬 음악, 악보 및 개발 계획서 (3곡 이상)

  3. 작가+작곡가 (팀) - 어린이 가족 뮤지컬 대본과 악보

      중 택 1

    * 개인 지원자는 선정 후 1:1 매칭 예정


[공모 주제]

  - 지원분야

  1. 자유주제의 어린이 가족 뮤지컬 대본과 악보

  2. ‘경기도 구리시’를 주제로 한 어린이 가족 뮤지컬 대본과 악보 

      중 택 1

      * 2.‘경기도 구리시’ 주제 선택시 우대

        (ex: 구리지역 배경, 구리시 관련 역사,설화 등 차용, 구리시 출신 인물 등)


[공모 일정] 

  - ~ 4월 30일 까지


[제출 형식]

  1. [서식1] 공모신청서

  2. [서식2] 자기소개서  

  3. [서식3] 작품 개발 계획서

  4. [서식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5-1. 트리트먼트

  - 개인(작가) 지원시

  5-2. 대본 –10page 이상

  – 팀 지원 시

  5-3. 음악 -음원(mp3) 및 악보(pdf) (최소 3곡)

  – 개인(작곡가) 혹은 팀 지원시

    *선택

  1. 창작 활동 포트폴리오

  - 기창작한 공연 대본, 악보 등의 창작물


[접수 방법]

  - sangsang5557@naver.com 메일 접수


[유의사항]

  - 저작권은 작가 본인이 보유하며 사업기간동안 독점 제작권은 주관사 ㈜문화공작소 상상마루가 가짐

  - 제출된 지원서 내용이 허위로 드러날 경우, 본 사업을 중도 포기하거나 지원 프로그램 및 심사에 불성실하게 임할 경우,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사실 등이 확인될 경우 지원 취소 및 기타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음

  - 사업 과정에서 아카이빙을 사진/영상 촬영이 진행될 수 있으며 홍보 및 비상업적인 용도로 활용할 수 있 음

  - 완성된 창작물(대본과 악보)은 해외 예술기관(북유럽, 북미, 아시아)에 공개될 수 있음

  - 2024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비예술인 인력사업에 선정된 타 동일 사업과 중복 수혜 불가함


[문의]

  - 지원 관련 문의는 sangsang5557@naver.com 메일로 가능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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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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