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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Apr 22. 2024

[아이디어 공모전] 2024년 서대문구 규제개혁 공모전

2024년 서대문구 규제개혁 공모전




Q. 서대문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서울특별시의 북서부에 위치한 자치구. 북쪽과 서쪽으로 은평구, 동쪽은 종로구 와 중구, 남쪽은 마포구에 접해있습니다. 구명(區名)의 유래는 동대문구의 예와 같이 돈의문 (서대문)이 위치했던 지역이라는 의미이나, 현재 서대문구에는 서대문이 없습니다. 일제강점기 시절인 1915년 경성부 내 전차 궤도를 깔기 위해 헐렸기 때문입니다. 구 휘장에도 동대문구와 다르게 서대문이 아닌 독립문이 그려져 있습니다. 다만 서대문구가 설치된 1943년부터 1975년까지는 돈의문 터가 서대문구 관할 내에 있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서울시민(상공인, 직장인, 학생 등 서울에 주소 및 거소를 둔 자)


[공모 주제]

  -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규제개혁 방안

    복 지 : 저출산, 1인가구, 육아, 및 어르신 복지 저해규제 등

    일 상 생 활 : 주택, 의료, 교통, 교육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ž일자리 : 청년ž취업포기자ž경력단절자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 등 : 지역건설사, 소상공인ž중소기업 영업활동 관련 규제

    신 산 업 : 신기술ž신재생에너지ž신서비스 등 신산업 분야


[시상 내역]

  - 최우수 1명 500,000원

  - 우 수 2명 각 300,000원

  - 장 려 2명 각 100,000원

  ※ 상품권으로 지급하며 심사결과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 및 시상하지 않음

  ※ 시상등급 조정으로 당초 계획된 수상인원이 변경될 수 있음

  ※ 동일인이 제안한 다수 과제가 입상한 경우에는 최고 순위 1개 제안에 대해서만 시상


[공모 일정] 

  - 접수기간 : 2024. 4. 1.(월) ~ 4. 30.(화)


[제출 형식]

  - 공모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ž이용동의서 1부

  ※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열린광장 및 고시공고 → 공모신청서 다운로드 가능


[접수 방법]

  -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 혹은 우편 접수

    이 메 일 : khj5864@sdm.go.kr(☎02-330-1093)

    우 편 : (03718)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248 서대문구청 3층 기획예산과,

  - 규제개혁 공모전 담당자

  ※ 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해 유효하나 우편은 접수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함


[유의사항]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서대문구청 기획예산과 법무팀 ☎ 02)330-1093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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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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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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