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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13.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SOS생명의전화 디자인 리뉴얼

SOS생명의전화 디자인 리뉴얼 공모전





Q.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모든 사람이 태어나서 사망에 이르기까지 전 일생에 걸친 생애보장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 생명보험회사의 출연금으로 순수한 공익사업을 전개하여 우리 복지공동체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있습니다. 이를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자살예방 지원사업, 생명존중문화 지원사업,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등 생명보험의 생애보장 정신에 부합하는 복지서비스를 개인 및 단체에 무상으로, 평등하게,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민, 대학생


[공모 주제]

- 한강 교량 위 자살 위기자가 전화기를 눈에 띄게 발견할 수 있고, 생명의 가치를 드러낼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제출해 주세요.

※ 현재 간판과 전화기의 색상은 유지하고 디자인 해주세요.


[시상 내역] 

- 대상 (1명/팀) 500만 원

- 최우수상 (2명/팀) 각 100만 원


[제출물] 

- 참여시 : SOS생명의전화_규격파일(하단 별도첨부) 의 간판, 전화기 본체 측면, 전화기 정면의 슬로건 부분 디자인 (JPG/PNG)

- 슬로건 : 지금 힘드신가요? 들어줄게요 당신의 이야기를

※ 슬로건 삽입은 필수 이며, 전화기, 간판 디자인과 어울리도록 디자인 부탁드립니다.

- 수상시 : 해당 작업물의 수정이 가능한 원본파일 (실제 제작예정으로, 수치에 맞게 벡터 작업된 원본파일)

※ 자살 혹은 투신이 직접 연상되는 형태의 컨셉이나 디자인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 생성형 AI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참여할 경우 통보 없이 탈락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수상 이후 일부 수정사항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심사를 위해 투표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공모 일정] 

4.22 - 5.27.


[유의 사항]

1) 수상작으로 선정된 참여자와 의뢰자의 저작재산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포함) 양도 동의가 이루어진 아이디어는 당사에 귀속됩니다.

2) 수상자는 저작재산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 양도에 동의하는 계약을 별도 체결할 수 있으며, 본 공모전에 응모하는 참여자는 해당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상금은 저작재산권 양도에 따른 비용입니다.

4) 수상이 확정 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5) 응모 작품은 반드시 본인의 창작물이어야 하며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제 3자에 대한 명예훼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발표 후 저작권 침해 등에 대한 문제 확인 시 수상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 합니다.

6) 기타 세부 사항은 라우드소싱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작품 등록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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