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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May 3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카페봄봄 35초 영상제

카페봄봄 35초 영상제




Q. 카페봄봄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카페봄봄은 Take-Out 전문 브랜드입니다. Cafe 봄봄은 Take-Out 전문 카페로 출발하였습니다. 대학가에서 차별화 된 메뉴와 특별한 운영시스템으로 많은 학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Take-Out 시장이 커지면서 Cafe 봄봄은 대학가를 넘어 중심가, 주택가 곳곳에서 한층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개인, 팀, 외국인 모두 가능)


[공모 주제]

  - 카페봄봄과 함께 한 봄날 같은 일상, 잊지 못할 기억, 

  - 카페봄봄을 함께 더욱 즐거운 일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 등 

  - 카페봄봄과 함께 하는 여러분의 모든 이야기를 환영합니다.


[시상 내역]

   - 대상 200만원(1명), 최우수상 100만원(1명), 우수상 50만원(2명), CEO특별상 100만원(1명), 장려상 20만원(5명)

    (제출된 작품 중 공모 목적에 적합하지 않거나, 작품의 수준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표절 등의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내용 등으로 당선작 또는 입상작을 선정하는 것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공모 일정] 

  - 응모접수 : 2024년 6월 1일(일) – 6월 30일(토) 까지 

  - 결과발표 : 2024년 7월 8일(월) 카페봄봄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


[제출 형식]

  - 약 35초 분량의 세로형 동영상 mp4파일 (1080*1920)

  - 약 35초 분량의 가로형 동영상 mp4파일 (1920*1080)


[접수 방법]

  - 아래의 양식을 작성하여 메일접수 bombom_ad@naver.com

   1) 메일제목 - ‘카페봄봄 35초 영상제_참가자명(팀명)’

   2) 메일내용 - 응모서류 1부, 영상파일(mp4) 1개 첨부 (파일첨부가 가능한 용량 2GB를 넘지 않아야 함)


[유의사항]

1)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당선작의 소유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카페봄봄에 귀속됩니다.

2) 단, 당선자가 비상업적 목적으로 작품에 대한 개인적 활용을 원할 때 협의 후 활용 가능합니다.

3) 입상한 작품은 카페봄봄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되며, 이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수익은 ㈜카페봄봄에 귀속됩니다.

4) 출품 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타인의 작품을 표절하거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당선이 취소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5) 수상 후 위반사실이 밝혀졌을 경우 당선이 취소되고 상금을 환수 조치 합니다.

6) 출품 시 참가 신청서의 모든 사항을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7) 제출파일 서식 및 형식을 준수하지 못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8) 입상작에 한해 수정, 변경이 가능한 원본 파일 제출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9) 주최 측은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을 공모전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모두 폐기하며, 

   수상작 외에 제출된 응모작에 대한 유출방지 등 주의 의무를 다할 것입니다.

10) 세부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11) 출품작 수 및 수준(심사위원 결정)에 따른 상훈, 상금, 입상작 수와 행사 일정에 따른 공모, 심사, 입상작 발표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2) 출품작의 법적분쟁(초상권, 저작권, 지적재산권 등)에 관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응모자 본인에게 민.형사 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13)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문의]

  - 메일문의 bombom_ad@naver.com

  - instagram DM @cafebombom_official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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