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직관적인 비교견적사이트
상세페이지 디자인

by 라우드소싱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식자재 비교견적사이트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기쉽고 편안한 이미지의 사이트 상세페이지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주)그레이프'는 어떤 회사인가요?



A. 에브리 푸드는 국내 최초 식당 식자재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식당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만한 납품업체와 함께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런 식자재 납품 업체를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80% 이상의 식자재 납품업체가 영세하여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가지고 있는 업체가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납품 업체 정보를 찾기가 불가능 합니다.

때문에 식당 주인들은 주로 지인 소개, 아니면 가끔 방문 영업에서 받는 명함이나 전단지가

전부인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희 에브리 푸드는 식당 주인이 간편하게 견적을 문의 하면

엄선된 3개의 납품업체를 선별해서 소개를 시켜 드리고

무료로 전화 상담, 방문 상담, 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더 좋은 믿을 수 있는 가격이 저렴한 납품 업체를 만날 수 있도록 매칭을 해드리고

이를 통해 식당 주인이 식자재 공급에 대한 걱정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Q. 어떤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랜딩 홍보 페이지(웹앱)변동

모바일 고객 70% 이니 모바일 디자인이 더 중요합니다.

구성

홍보성 내용 + 견적 문의 기능

두 가지만 한페이지에 들어가서 사람들이 자신의 핸드폰 번호와 견적 내용을 손쉽게 입력해서

견적문의를 많이 하게 만드는 것이 해당 페이지의 목표입니다.




(주)그레이프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8일 동안 28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2022-09-24 16 45 19.png




의뢰자님께서는

28개의 디자인 작품 중

soosrhee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Design by soosrhee


2022-09-24 16 45 21.png
2022-09-24 16 46 13.png
2022-09-24 16 46 23.png
2022-09-24 16 46 35.png



디자인설명


1. 유저가 개인정보를 입력하야하는 만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의 느낌을 주는 것을 중점으로 삼아 디자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오늘 하루 00명 견적 문의' 등의 문구는 제외하였고,

요구 사항에 적어주신 플랫폼 서비스가 '합리적'이고 대세라는 문구를 더 강조하였습니다.

2. 랜딩페이지이기 때문에 다른 것을 최대한 제외하고 하나의 액션 버튼만 (견적문의) 넣었습니다.

3. 같은 이유로 정보 입력에 딱딱한 말투의 문구보다는 친근함이 묻어있는 안내 문구를 사용하였고,

둥근 느낌의 폰트와 브랜드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통일감 + 믿을 수 있는 기업의 사이트임을 암시하였습니다.

4. 핸드폰 번호, text area만 있으면 유저가 무엇을 적어야하는지 혼란스러울 것 같아

선택지를 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경우에 덜 혼란스럽고 재미요소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이 시간에도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러 찾아오겠습니다!
20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라우드소싱에서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들을 경험하세요!









1abrunch.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심플하면서 친근한느낌을 주는 교육프로그램 로고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