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원 엠블럼&마스코트 디자인 공모전
용인문화원은 1954년 전국에서 네번째이자 경기도에서 첫번째로 설립된 문화원으로 60여년 동안 우리 고장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는데 크게 기여했을뿐만 아니라 시민문화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 용인문화원은 향토문화의 전승, 발굴 창달선양사업, 향토사 발간사업, 지역의 특색을 개발한 향토축제의 토착화, 평생 학습의 사회교육프로그램인 문화학교 운영, 향토문화고취사업, 문화예술창달사업등 다양한 문화사업으로 지역민의 문화적 향수와 욕구를 충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문화의 발달에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이바지 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한없음(누구나 참여가능)
※2인 이상 혹은 단체 응모시 대표자명 명시
[공모 분야]
- 엠블럼, 마스코트
[공모 주제]
[엠블럼]
- 주제 : 용인문화원이 70주년을 맞이하여 110만 용인 시민과 함께 문화와 예술을 즐기자는 의미를 담아주세요.
- 디자인 : 역사와 전통을 잘 나타내는 디자인
[마스코트]
- 메인 주제 : 꿀벌과 벌집을 메인으로 한 디자인을 해주세요.
- 메인스토리
꿀벌을 꽃의 수술과 암술을 연결해 수분을 돕고, 꽃에서 꿀을 모아 벌집에 저장합니다.
이처럼 용인문화원은 지역과 문화를 연결하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여 시민들을 풍요롭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꿀벌과 벌집을 통해 이런 역할을 잘 표현해 주세요.
- 디자인 : 꿀벌과 벌집을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디자인해 주세요.
용인문화원의 비전과 사명을 잘 나타내는 독특한 마스코트 디자인
[시상 내역]
- 엠블럼 : 최우수상 1편,용인문화원장상 및 30만원
우수상 1편, 용인문화원장상 및 15만원
장려상 1편, 용인문화원장상 및 5만원
- 마스코트 : 최우수상 1편, 용인문화원장상 및 30만원
우수상 1편, 용인문화원장상 및 15만원
장려상 1편, 용인문화원장상 및 5만원
[공모 일정]
- 공모기간 : 2024년 8월 12일(월) ~ 8월 31일(토)
- 당선작발표 : 2024년 9월 11일(수) / 용인문화원 홈페이지 게시예정
[제출 형식]
- 공모신청서 1부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저작권 이용 관련 동의서 1부
- A4 사이즈 출품디자인 이미지파일(상단 출품규격 확인 필수)
[접수 방법]
- 접수서류를 첨부하여 이메일접수(ycc50@hanmail.net)
※파일명 : [공모부문]_참가자이름
[유의 사항]
- 1인당 1작품만 접수가능하며 같은 부문은 중복지원 불가
- 당선작의 저작재산권은 용인문화원이 소유하며 수상되지 않은 출품작 저작권은 출품자에게 귀속됩니다.
- 당선자는 용인문화원 이외에 제3자에게 당선작의 저작재산권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 표절, 도용 등 국내외 사례 혹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것이 판명될 경우 입상 무효 처리되며,
법적 분쟁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응모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응모작품이 심사기준에 미달 되는 경우 선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응모작 수준과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 편수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타 공모전 수상작 또는 타인의 저작물 및 모방 작품 등 순수 창작물이 아닐 경우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선정 후 위반 사실이나 결격사유가 있는 경우 선정취소 될 수 있습니다.(시상 내역 환수 조치)
- 본 공모 내용 및 시상 내역은 주최 측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심사내용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으며 심사 결과에 대한 이의 제기는 불가합니다.
[문의]
- 용인문화원 031.324.96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