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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Sep 05. 2024

[아이디어 공모전] 제주 그린어워드 수상 후보자 모집

2024 제주 그린어워드 수상 후보자 모집




Q.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아모레퍼시픽 그룹 창업주 장원(粧源)서성환 선대 회장의 제주사랑 정신을 계승하여 설립된 비영리 법인입니다. 모음재단의 ‘모음’은 마음과 마음을 모아 다양한 가치를 함께 창조하는 재단을 의미합니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은 제주의 소중한 유산을 지키고 새로운 문화를 융합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 전공 분야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자연 과학계 현직 종사자

  - 제주 헤리티지 공로상 : 제주도 내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경력을 보유한 자

  - 그린 크리에이터 상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nnisfreemoeum.or.kr/notice/notice-view.do?seq=52) 공고문 참고


[공모 주제]

  - 제주 헤리티지(자연•문화유산)의 보존 및 가치 제고를 위해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선발하여 업적을 기리고자 수상 후보자를 모집


[시상 내역]

  -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 상금 500만원

  - 제주 헤리티지 공로상 : 상금 500만원

  - 그린 크리에이터 상(5) : 상금 각 200만원


[공모 일정] 

  - 접수기한 : ~ 2024년 10월 6일 (일) 23시까지


[제출 형식]

  - 수상 후보자 지원서, 지원자 프로필 (소정 양식), 활동 소개 영상(그린 크리에이터에 한함)

  * 부문별 지원 양식이 다르므로 지원서 작성 전 확인 바랍니다

  - 영상은 3분 이내로 활동 및 업적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제작,   본인 또는 팀  SNS 계정에  업로드

  - 영상의 품질, 편집 상태 등 기술적 완성도는 평가하지 않습니다

  - 수상자에 한해 원본 제출이 요구되며, 필요에 따라 수정 또는 변형해서 사용할 수 있음


[접수 방법]

  - 지원서 작성 후 그린 어워드 운영 사무국 e-mail 접수 : imoeum@innisfree.com

  - 추천 또는 직집지원


[유의사항]

  - 추천서 양식은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홈페이지(www.innisfreemoeum.or.kr)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메뉴 > 공지사항 > 2024 제주 그린 어워드 모집 공고)

  -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그린 크리에이터상 영상 제출 방법 및 유의사항은 지원서 1페이지  참고 

  - 지원서 패스워드 pw064


[문의]

  -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사무국

  - 064) 749-9917(오후 1시~5시), imoeum@innisfree.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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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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