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두류젊코 그래피티 작가 공모전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대구다운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민•관 원스톱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시설 개선, 창업 지원,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제고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의 견인차가 되도록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전국 예술가 및 작가 (그래피티)
※ 중복 수상 불가. (단체는 별도 문의)
※ 문화예술 단체 및 협회 등에 소속되어 예술 활동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자
[공모 주제]
1) ‘젊음’의 새로운 이미지를 표현한 작품
2) '청춘', '두류', '젊코'에 대한 자유 주제
[시상 내역]
- (시상금 총 합계 : 금 30,000,000 원 (금삼천만원정)
- 대 상 (1 명) : 금 15,000,000원
- 금 상 (1 명) : 금 8,000,000원
- 은 상 (1 명) : 금 7,000,000원
※ 수상 인원 및 금액은 접수된 작품 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공모 일정]
- ‘24. 09. 13.(금) ~ 10. 18.(금) / ※ 17;00까지 접수분에 한함.
[제출 형식]
- 신청서 외 구비서류
① 작가 공모전 신청서 각 1부. : [서식1] 참고
② 작품설명서, 작품내용 및 이미지 첨부 서식 각 1부 : [서식2] 참고
③ 작가 경력서 1부. : [서식3] 참고 ④ 서약서 각 1부 : [서식4] 참고
⑤ 개인정보이용수집 동의서 각 1부 : [서식5] 참고
[접수 방법]
1) 2024 두류젊코 그래피티 작가 공모전_신청서 양식에 맞게 작성
2) 파일명 “홍길동_두류젊코 그래피티 작가 공모전.pdf”
3) 해당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
※ 링크주소: https://han.gl/aS99m
[유의 사항]
- 수상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유‧무형 저작권은 발주처측에 있음.
- 창작자가 공모에 지원 시, 주최기관이 수상작을 SNS 홍보 및 공익적 목적으로 자유롭게 활용(제작, 복제, 배포 등) 할 수 있으며, 목적의 범위 안에서 수상작의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음에 동의해야 함.
- 제출한 응모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하지 않은 응모작은 공모전 종료일 3개월 이내에 폐기함.
- 다음의 결격 사유가 있을 경우 응모 및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에 속하는 것.
②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발표작(타 공모전 출품 포함), 모방 또는 표절한 것.
③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④ 단순한 주의 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⑤ 최초 출품작과 현저히 다르거나 작품 수준이 낮은 경우
※ 입상 예정작 또는 입상작으로 결정된 작품이라 하더라도 추후 이의신청 및 표절 시비 발생 시 심사위원회의 결과에 따라 입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지급된 상장과 상금은 환수 조치함.
- 응모작품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여서는 안되며, 표절, 위작, 모작, 대작, 타 기관 공모전 중복 응모 및 수상작 또는 그 이전에 발표된 작품일 경우 심사와 시상에서 제외되며, 수상 이후에도 취소 및 회수할 수 있음.
- 응모작품은 타 공모전과 중복 출품할 수 없으며, 본인의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함.
- 수상작품에 대한 법적인 문제 발생 시 모든 민형사상의 법적 책임과 비용 부담은 출품자의 책임을 원칙으로 함.
- 작품과 관련한 분쟁 시 주최 및 주관 측에서는 일체의 책임지지 않음.
- 시상 이후라도 타 공모전 입상작으로 밝혀질 경우, 수상은 무효 처리되며 경품 및 상금 일체 반환하여야 합니다.
[문의]
- 문의처 : (재)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두류상권TF팀 사업담당자
- 재단 홈페이지 http://www.dtmsa.or.kr > 알림마당 > 사업공고
- tel. 070.4406.7755 / e-mail : dnb7890@naver.com (이메일 문의)
- 신청서접수 문의처 : (주)디엔비 신원식 담당자 (tel. 053.257.562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