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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공모전사이트]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by 라우드소싱
K-아이웨어 디자인어워즈 2024





Q.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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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산업기술혁신촉진법 제42조에 의해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기관입니다. 안광학산업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촉진하여 안광학산업 발전에 기여하여 국가경제와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기관입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개인 또는 팀(2인 이하)으로 누구나 출품가능


[공모 주제]

- 제품디자인 : OOTD (Outfit of the day)

- 시각디자인 :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KOIA) 로고 개발 및 굿즈 상품 디자인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9월 30일(월) ~ 11월 8일(금)

- SNS 심사 기간 : 2024년 11월 11일(월) ~ 11월 15일(금)

- 결과 발표 : 2024년 12월 ※홈페이지 공고 및 수상자 개별 안내

- 시상식 개최 : 2024년 1월 中


[제출 형식]

- 제출내용 : 2D 또는 3D 디자인 시안

- 파일형식 : A3(420mm×297mm/ 300dpi)크기의 jpg 이미지 (최소 2장)

※ 단, 전시 및 출품시 A2 이상의 사이즈로 진행

- 파일이름 : 출품자성명_작품명

- 작품설명 : 500자 이내(한글 또는 영문 기입)

- 참고사항

* 출품자 정보는 상장, 수상집 등에 기입되며 모든 항목에 정확하게 기술 必

* 출품작에 응모자의 신원을 파악 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기입 불가


[접수 방법]

- Eyedesignwear.com을 활용한 온라인 접수


[유의 사항]

- 출품 기간이 지난 후 출품작 내용 및 출품자 정보 수정, 출품 취소 불가

- 접수기간 및 시상내역 등 공모전과 관련된 내용 일체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세부 심사결과는 별도 공개하지 않음

- 응모 작품 수준에 따라 수상 작품 수는 조정될 수 있으며 시상작을 가감 또는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형상, 표제 등 동일한 디자인의 작품이라고 인정되는 경우, 다수의 작품을 응모하여도 이를 1개로 간주함

- 심사 후 표절 시비가 발생 할 경우, 심사위원회 결정에 따라 입상 여부 결정

- 응모작의 저작권은 응모자(출품자)에 있으나, 주최 및 주관사는 입상작에 대하여 어워즈의 취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한도 내에서 복제 및 전송 등으로 활용 될 수 있음

- 응모자와 사전 협의를 통한 동의서 작성, 수상작의 이용 및 활용 범위를 확대

- 응모한 디자인 작품은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을 수 있으므로, 응모작에 대한 저작권 보호를 받기 위해서는 지식 재산권을 획득하여 사전에 제출하여야함

- 팀으로 참가하여 수상한 경우 상장 보관, 상금 배분의 문제는 공동 참가한 팀원들 간에 협의해야 함

주최·주관기관의 관여와 책임은 없음

- 시상금은 지급일 당시 원화(Korean Currency)환율 기준이며, 세금(기타소득세, 수상금액의 8.8%)을 징수한 차액이 지급됨 (단, 외국인 수상자의 경우 세금징수 대상에서 제외)

- 접수된 작품 및 서류 일절 반환하지 않음


[문의]

- E. psh@thinkcontest.com

- T. 02-6395-3127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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