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주와의 약속 청년관광 공모전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의 미래를 창조하는 관광브랜드마케팅의 허브 기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으로 글로벌 관광시장에서 제주다움의 정체성과 차별화를 갖춘 제주관광의 지속 가능성을 키워가는 중추기관입니다. 제주 관광공사는 도민과 관광객의 사랑과 신뢰의 바탕위에 제주 관광사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공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의 청년 누구나
[공모 주제]
1) 59초 숏츠 부문 "제주랑 약속캠" - 제주와의 약속 실천 아이디어 1분 이내 영상으로 제안
2) 원픽 여행코스 공모전 "제주랑 약속행" - 제주와의 약속을 실천하는 제주여행 코스 아이디어 제안 * 위 2개의 주제 중 택 1(교차, 복수 지원 가능)
[시상 내역]
- 총 상금 1,450만 원
[공모 일정]
- 2024. 10. 24.(목) ~ 11. 24.(일)
[제출 형식]
- 제안서 또는 영상 제출
*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안내문 참고
[접수 방법]
- 제주와의 약속 공식 인스타그램(@jejupromise) 접속 후 프로필 링크를 통해 참가신청서(구글폼) 작성 후 제출
[심사 방법]
- 적합성(30), 창의성(30), 확산성(20), 현실성(20)
[문의]
- jejupromise@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