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Nov 21. 2024

[아이디어 공모전] 흑백메이트: 피드 계급 전쟁

흑백메이트: 피드 계급 전쟁




Q. 주식회사 메이티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메이티브는 여행자와 현지 채팅 여행 가이드, 일명, 메이트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여행 가이드 플랫폼입니다. 여행객은 메이티브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메이트의 가이드 서비스를 쉽게 찾아보고 예약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메이트로부터 현지에서의 유용한 가이드 서비스를 유료로 지원 받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메이트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여행 가이드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시상 내역]

  - 1등 30만원

  - 2등 10만원

  - 3등 1만원, 영구적인 메이티브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

  - 그러나 1등 외에도 모든 참가자가 혜택을 누립니다!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메이트는 등록한 프로필과 서비스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며, 예약과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여만으로도 메이티브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만큼, 이 콘테스트는 도전 그 자체로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접수 방법]

  -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메이티브' 검색 후, 앱을 다운로드하고, 첫 홈 화면 우측 하단 푸른색 로고 버튼을 눌러 메이트 모드로 변경하세요.

  - 자신의 메이트 프로필을 등록하고, 자신만의 서비스와 대표장소를 설정한 후, 피드 부분에 게시물을 올리세요. 여기서 게시물은 내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하거나 제공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이면 좋습니다. 혹은, 자유롭게 개성을 뽐내셔도 됩니다. 즉, 여행객이 흥미롭다고 느낄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 모든 과정이 완료된 후, 제공된 구글 폼에 닉네임과 상금 수령을 위한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 주세요.

  - 신청 폼: https://forms.gle/gxbXRNHkTjpiMc6c6


[심사 방법]

   - 1차 선발: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한 인원 중 총 80명의 메이트를 선발합니다.

  - 2차 심사: 선발된 메이트들의 서비스와 게시물을 바탕으로 독창성과 메이티브가 추구하는 본질에 부합하는지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 최종 우승자: 심사 결과,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한 단 한 명의 메이트가 최종 1등으로 선정됩니다.


[문의]

  - support@mative.biz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디어 공모전] 우리 반 편집했S 영상 콘테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