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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라우드소싱 Dec 07. 2024

[디자인 공모전사이트] 응급실 이용문화 알리기 공모전

제2회 응급실 이용문화 알리기 그림 공모전





Q. 국립중앙의료원은 어떤 곳인가요?

 국립중앙의료원(國立中央醫療院, National Medical Center)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특수법인입니다. 1958년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스칸디나비아 3국의 의료진과 의료 장비 지원으로 설립되었으며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및 중앙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Q. 공모전의 상세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초등학생(저학년/ 고학년) 및 동 나이대 어린이


[공모 주제]

올바른 응급실 이용문화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하여 표현  - 응급실 진료순서는 위급한 순서대로  - 응급실 의료진 존중  - 의료진을 향한 폭언·폭행 금지


[접수처] 

중앙응급의료센터(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5길 16, 5층)


[참가 신청서] 

https://www.e-gen.or.kr/egen/boardimage_view.do?brdctsno=12872

 - 웹툰, 포스터, 그림(일기) 등 다양한 작품을 12. 20. (금)까지 접수해주세요!

    (*단, 12.20. 우체국에 소인분까지 인정)


[문의]

   - E. ny0816@nmc.or.kr T.02-6362-3462( 9:00 ~ 17:00, 휴게시간 11:30 ~ 13:0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라우드소싱은 ?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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