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우드소싱 Dec 06. 2024

톡톡 튀는 발효 감성,
콤부차의 유쾌한 캐릭터 디자인

"다양한 시안을 받아볼 수 있고 

제가 의도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전달할 수 있다는게 참 좋더라고요."

- 의뢰자 leg0***님 -




"제가 했다면 나오지 않았을 멋진 디자인과 창의력에 감동받았습니다." 

- 의뢰자 sl0***님 -



20만 디자이너 회원과 함께 디자인 콘테스트 방식으로 외주를 진행하는 라우드소싱!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고객님들의 콤부차 캐릭터 디자인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톡톡 튀는 발효감성, 콤부차 캐릭터 디자인, 함께 보시죠!






1. 이렇게 디자인 해주세요!



Q. '(주)프레시코'는 어떤 회사인가요?

A. ㈜프레시코는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적인 음료제품을 개발하여
고객의 'Health & Well-being'을 추구하는 식음료 기업입니다.
미국 BUCHI KOMBUCHA와 기술제휴를 통한 발효원천기술과
혁신기술로 국내를 넘어 해외 콤부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녹차와 홍차를 발효시켜 유익성분이 더욱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맛과 탄산의 청량감이 더해진 프리미엄 발효음료입니다.



Q. 어떤 캐릭터 디자인을 원하시나요?

A. 1.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
- '예쁨, 건강, 다이어트, 생동감'의 의미
-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대표할 만한 상징성
(ex. 녹차를 사랑한 여우, 거울공주 고양이 등 /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디자인)
- 캐릭터를 통해 콤부차는 어렵고 낯선 음료가 아니라 친근하고 유익한 음료라는 메세지를 전달
2. 디자인 방향성
- 주 고객인 여성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 및 색감
- 코어타겟 2435, 주로 30대 여성이 선호하는 디자인(복잡 X / 심플, 간결 O)
- 2D 디자인을 기본으로 하되 3D 제작도 가능한 디자인
- 단색 아이콘, 실물 제작(캐릭터 탈 등)을 고려한 디자인
- 아임얼라이브콤부차 BI color와 어울리는 디자인
: 메인컬러 PANTONE 328C
: 서브컬러 PANTONE 178C




(주)프레시코의 디자인 콘테스트는

28일 동안 173명의 디자이너님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2. 우승작이 선정되었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173개의 캐릭터 디자인 작품 중
JangToRy 디자이너님의 작품을 우승작으로 선정하셨습니다!






Design by JangToRy




디자인 설명
활기 넘치고 통통튀는 SNS 스타 고양이 ‘콤마’
깐깐하고 세심한 성격으로 유행을 따라가기 보단
본인이 체험한 데이터로 유행을 이끌어가는 스타일이다.
솔직, 담백한 행동과 언행으로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있다.






그럼 다음 이 시간에도 
라우드소싱의 다양한 디자인을 소개해드리러 찾아오겠습니다!
20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라우드소싱에서 
놀라운 크리에이티브들을 경험하세요!












디자인부터 제작/시공/출력까지 한번에!

라우드 디자인-제작 100% 대행 서비스로 해결해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