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톡 캐릭터 공모전 Vol.3 '캐릭터 전쟁, 흑백캐릭터'
그루브웍스는 즐겁게 일하는 문화와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입니다. 혁신적인 기술인 인공지능, 메타버스, UX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분야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자 노력합니다. 그루브웍스의 경영철학은 "고객 중심주의"에 기반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창의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항상 주시하고, 고객과 긴밀히 소통하여 요구사항에 빠르게 대응합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캐릭터 또는 이모티콘의 저작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는 누구나 (신규 창작 캐릭터 포함)
- 개인 및 조직, 기업, 공공기관 참여 가능 (저작재산권에 문제가 없다면 타플랫폼 등록 여부 상관
없습니다.)
※ 캐릭터에 대한 저작재산권을 보유한 개인 및 단체(민간, 공공 기관)가 지원 가능합니다.
[공모 주제]
- ‘캐릭터 전쟁, 흑백캐릭터’ 끝까지 살아남는 최후 5인 캐릭터에 도전하라!
[시상 내역]
- 1등(1명) : 100만원 + 아바톡 앰버서더 혜택
- 2등(4명) : 50만원 + 아바톡 앰버서더 혜택
※ 상금은 라우드소싱 플랫폼 이용 수수료 및 원천징수 사업소득세 공제 후 지급됩니다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4년 12월 23일(월) ~ 2025년 1월 26일(일) [총 35일]
- 수상작 발표 : 2025년 2월 3일(월)
※ 수상작 서비스 제공 일정은 당선자 개별 안내
[제출 형식]
[필수 제출 항목]
- 제목 양식 : 아바톡 앰버서더_공모전_OOOO(캐릭터명)
- 캐릭터 이미지 첨부 (5개 이상의 포즈)
- 캐릭터 이름 & 캐릭터 SNS 주소
- 캐릭터 소개(디자인 특징, 세계관, 스토리텔링 등)
- 참가 캐릭터로 만든 “캐릭챗” 링크
※ 아바톡 캐릭터 AI챗봇 “캐릭챗” 목록 참고 - www.avatalk.in/character-chat
※ 공모에 참가하는 캐릭터의 캐릭챗은 [캐릭챗 페이지에 공개하기] 버튼을 활성화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우대 사항 항목]
- 개인 제작 이모티콘 및 캐릭터 디자인 및 노출 사례 포트폴리오 1부
※ 그루브웍스 메일로 제출 - groov@groovworks.com
- 참가 캐릭터로 만든 “아바톡 프로필” 링크
※ 아바톡 프로필 링크 제작사례 예시 - www.avatalk.in/usecase
[접수 방법]
- 포스터 QR코드 인식
[유의 사항]
- 모든 응모작의 저작권은 응모자에게 귀속됩니다.
- 수상작은 아바톡 제작 및 제공을 위한 원본 파일(AI, PSD 등) 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주최측은 창작자와의 개별 연락을 위해 연락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의 아바톡과 캐릭챗 제작 및 보완 작업은 창작자와 협의 후 진행됩니다.
- 제작된 아바톡은 창작자가 캐릭터 홍보를 위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그루브웍스에서는 해당 아바톡을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1년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활용은 창작자의 요청 시 중단됩니다.
- 표절, 응모 자격 위반 등 결격사항 발견 시 수상이 취소 및 상금 환수 조치됩니다.
- 수상작의 저작권 분쟁에 따른 모든 법적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 주최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수상자는 크리퐁 플랫폼에 입점일로부터 1년간 활동을 유지해야합니다.
[문의]
- 아바톡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