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25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토요타의 대한민국 판매 법인으로, 토요타 그룹에서 100% 투자한 토요타의 자회사입니다. 현재 토요타 및 렉서스 차량을 수입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토요타는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한 분 한 분의 행복을 실현합니다. 품격 있고 안목 있는 고객들이 추구하는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더욱더 풍족하게 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축적된 기술로 이루어 낸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상품 그리고, 품격 있는 서비스 경험을 통해 고객 한 분 한 분의 행복을 선사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 분야]
-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작품 디자인 제안 (단품)
: 의류, 신발, 지갑 (남, 여, 공용) / 액세서리 / 가구, 조명 (테이블, 의자, 수납장 등 소규모의 가구) /
키친 (용기, 트레이, 코스터 등) / 스테이셔너리 (오피스 용품, 토이 등) / 침구류, 커튼 (방석, 덮개 등) /
그 외 욕실용품, 장식용 오브제 등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품
[공모 주제]
<공예의 내일 : 경계를 허물다 >
공예의 변화와 수용의 시대, 우리는 더 이상 경계를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존중과 결합을 통해 새로움과 영감을 추구합니다.
2025년도에는 더 넓은 시각으로 공예의 미래를 바라보고자 합니다.
공예의 쓰임새와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공예의 내일을 위한 작품을 기다립니다.
[수상자 혜택]
- 최종 위너 1인, 파이널리스트 4인
·최종 위너 우승 상금 (2,000만 원)
·파이널리스트 상금 (각 500만 원)
·홍보 콘텐츠 제작 (사진, 영상)
·단체 전시 /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전시
·렉서스 차량 시승 (위너 선정 후 1년 이내)
*향후 렉서스 브랜드 행사 공동 참석 및 협업 가능
[공모 일정]
- 접수 기간 : 2025. 1. 24(금) ~ 2025. 3. 9(일) 23:59까지
[발표 방법]
- 2025. 4. 14(월) 19:00 발표
: 2025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홈페이지 및 렉서스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공지
위너 선정자에 한해 개별 유선 연락 진행
*심사 진행 상황에 따라 발표 일정 변동 가능
[접수 방법]
-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 (지금 접수하기)
*접수 방법은 하기의 순서를 확인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① 구글 계정 로그인
- 구글 계정 로그인 한 상태에서만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가 가능합니다.
② 구글 설문지 접수 링크 접속 후 항목 작성
③ 지원 서류 다운받고 지원서 작성 (지원 서류 다운받기 HWP) (지원 서류 다운받기 DOCX)
*지원 서류에 각 항목 작성 및 최종 이미지를 자유롭게 구성 부탁드립니다.
*작품의 전면, 후면, 측면 등 작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사진으로 권장합니다.
*실제 제작된 목업 또는 작품의 사진을 가장 권장합니다. (3D 렌더링 혹은 스케치도 가능)
*동일한 작품 사진을 하나 이상의 컷으로 구성해도 무방하며, 텍스트 표시에 대해서도 제한이 없습니다.
작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본 어워드 참여 시 작품 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적용은 필수 및 권장 사항이 아니나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로고 파일을 함께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다운로드 받기)
④ 작성 완료한 지원서류를 PDF로 변환 후 구글 설문지 내에 업로드
⑤ 구글 설문지 최종 제출하면, 지원 접수 완료
[심사 기준]
1 작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2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과정
3 실용성과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4 작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참가자 필독 사항]
- 수상자로 선정되면 아래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단체 전시 (*25년 내 안내 예정)
*상황에 따라 수상자 활동 일부 내용 변동 가능
[문의]
- lexuscreativemasters@gmail.com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국내 전체 디자이너 중 80%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1. 브랜드가 추구하는 디자인 컨셉을 잘 이해한 작품이 우승작으로 선정됩니다.
디자인적인 심미도도 중요하지만, 주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해도가 높을수록 작품에서 브랜드의 색상, 로고, 폰트 등과 같은 요소들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공모전 참가 전에는 반드시 주최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SNS를 참고하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방향성을 파악하고, 작품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모전에 출품 시, 작품 설명은 간결하면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이 너무 길어지거나 어려운 용어를 사용할 경우, 주최 측 심사위원이 이해하기 어려워 낮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품을 제출할 때는 지정된 출품 형식에 맞춰 제출해야 합니다.
파일 형식이나 용량 제한 등 요구되는 형식과 다를 경우 제출이 거절되거나, 심사 시 제외될 수 있으므로 공모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잘 따라야 합니다.
4. ★ 반드시 지정된 기한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마감 당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제출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합니다.
5. 작업 시, 스톡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구입했어도 공모전 출품작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유료 스톡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여 2차 저작물을 창작하더라도, 해당 이미지의 저작권은 여전히 이미지를 창작한 원 저작자에게 있기 때문입니다.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이미지나, 자체적으로 창작한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작품을 완성하면, 출품에 필요한 저작권 문제를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