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 5K Plus O2O 창업경진대회
덕성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학 협력 연구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식기반사회의 도래에 따라 신지식과 첨단기술을 창출, 공유, 확산하기 위한 지식 및 기술혁신의 필요성과 급속히 발전하는 과학기술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체, 대학, 연구소, 정부 등의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2003년 9월 정부에서는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을 개정·공포하였고, 2004년 3월 2일 산학협력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1. 예비창업자, 7년 미만 초기창업자
2. 청년 대표자 나이 제한 만 39세 이하(1986년 이후 출생)
단, 교원창업자/ 외국인유학생창업자는 연령 제한 조건 없음
* 제대군인의 경우 「서울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연령 상한 한도 상향
3. 입주기업 선정 후 사업자등록 및 주소이전 조건
4. 서울시 생활권자(서울시 거주자, 직장 재직자, 서울 내 대학(원) 재·휴학생)
* 대표자 포함 직원 중 한명 이상 서울시 생활권자 해당 시 신청 자격 부여
※ 도봉구 거주자, 덕성여대학(원) 재·휴학생, 24~25년 투자확인서 제출 시 우대점수 부여
[공모 분야]
- 5K Plus 관련 산업 분야 모집
- K-ICT 및 AI, K-문화예술, K-바이오 뷰티, K-푸드, K-메이커스, K-Health, K-패션, K-웹툰, K-POP, K-기타 융합 분야
[지원 내용]
- 입주선정 후 활동성과에 따라 우수기업(3팀) 선정 시 총 1500만원 창업지원금 추가 혜택(각 기업당 500만원)
- 덕성여대 창업거점센터 입주기업 사무실 및 공용공간 무상 제공
- 보증금, 임대료 전액 무료 지원
- 창업거점센터 오픈커뮤니티공간, 회의실, 카페테리아, 공유 복합프린터기, 인터넷 및 와이파이 등 지원
- 창업 멘토링 및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 지원
- 프로그램 클러스터 연계 대학과 협업 기회 제공
- 창업 네트워킹 행사, 정보 공유를 위한 온라인 홍보 지원 및 안내
- 창업 상품 전시 및 홍보, 마케팅 장소 제공(덕성여대 정문 앞 시반 창업체험 거리)
* 내용은 내부 및 외부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상 내역]
- 대상/ 상금 2,500,000원/ 1개팀
- 최우수상/ 상금 1,500,000원/ 2개팀
- 우수상/ 상금 1,000,000원/ 3개팀
- 장려상/ 상금 500,000원/ 3개팀
<입주 창업 지원금> * 시상금과 별도로 지급됩니다.
- 입주 창업 지원금/ 800만원(대상, 최우수상), 500만원(우수상), 300만원(장려상)
- 팀수/ 9개팀
- 선정방법/ 심사 후 상위점수 순으로 선정(대상~장려상 9개팀 선정)
[공모 일정]
- 서류접수: 3/1(토) ~ 3/31(월)
- 1차 서류심사: 4/9(수)
- 2차 발표심사(본선): 4/22(화)
- 시상식 및 OT: 5/2(금)
- 입주: 5/7(수) ~ 한달 내
[제출 형식]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링크: https://dsucampustown.startup-plus.kr/project/PRJ005437
[접수 방법]
- QR로 홈페이지 접속 후 서류 다운로드 or 본 페이지 첨부 서류 다운로드
· 이메일 접수: campus6@duksung.ac.kr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 입주 확약서 1부, 참가자 서약서 1부 포함 기타 필요자료 등
※ 자세한 내용은 QR로 홈페이지 접속 후 첨부 공고문(필독) 참고.
[문의]
- 덕성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조성단 02)994-7015
✅ 공모전 참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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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