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수산물 PLS와 함께하는 안심 밥상 이야기 공모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안전 관리를 총괄하는 중앙행정기관입니다. 국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허가, 관리, 조사, 제도 개선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과학 기반의 규제와 정책을 통해 국민 건강과 생명 보호에 힘쓰고 있습니다.
✅ 공모전 참여하기
[참가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공모 분야]
- 사진과 스토리(같이 응모)
[사진]
- 가족들이 함께한 밥상의 모습
- 일상 생활 속 고기, 생선 등 축·수산물이 포함된 건강한 한 끼 밥상을 표현한 사진
- PLS제도로 안심할 수 있는 고기, 생선 등 축·수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 모습을 담은 사진 등
(실제 모습을 담은 사진 / 유료 사진 이미지 지양)
[스토리]
- 나 또는 가족이 축·수산물 PLS제도에 대해 알게 되었던 계기
- 축·수산물 PLS제도가 나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체감했던 경험
- 일상 속 밥상에서 고기나 생선 등 축·수산물에 대한 불안이 PLS 덕분에 안심으로 바뀐 순간
- 축·수산물 PLS제도로 더욱 안심하며 장을 볼 수 있었던 이야기
- 축·수산물 생산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PLS와 관련된 경험에 대한 사례 등
[공모 주제]
- 우리 모두의 식탁의 안전을 지키는 축·수산물 PLS 덕분에 안심할 수 있는 당신의 이야기
[시상 내역]
- 최우수상 1인 상금 100만원
- 우수상 3인 상금 20만원
- 장려상 10인 모바일문화상품권 3만원
※ 제세공과금 제외
[공모 일정]
- 2025년 5월 9일(금) ~ 6월 8일(일)
[접수 방법]
- 사진과 스토리 일괄 접수(2점 이하의 중복 참여 가능 / 중복 시상 없음)
1. 축·수산물 동물용의약품 PLS제도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mfdspls)에서 공고문 확인
2. 블로그에서 관련 서식 다운로드
3.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신청서, 사진 네이버 폼(https://naver.me/xxY52HS0) 제출
[심사 방법]
- 주제적합성(40), 진실성(35), 완성도(25)
[유의사항]
- 응모작품은 추후 전시, 교육 등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사진 초상권 사용에 동의 필수)
- 응모작품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시상 이후라도 표절, 타 공모전 동시 입상,
저작권 문제 발생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사진 중복성 검토)
- 연락처 기재 오류 등으로 인한 불이익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일정에 따른 심사 일정, 발표 일정 등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
- 공모전 운영 사무국
- jyjeon@prwide.com / 02-6272-3016 (평일 10:00 - 17:00, 점심시간 11:20 - 13:00)
✅ 공모전 참여하기
라우드소싱이 알려주는
공모전 참여 전, 반드시 알아야 할 Tip 5!
기획자, 카피라이터, 디자이너 등 20만 명 이상의 전문가가 이용하고 있는 공모전 플랫폼이에요.
10년 동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운영해왔어요.
LG, 삼성 등 대기업부터 통계청,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 중소기업까지
2만 건 이상의 공모전을 진행했답니다.
※어떤 아이디어 공모전이든 주최사에 대한 사전 조사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주최사의 특성을 이해하고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잡아야 수상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공공기관, 대기업, 재단 등에 따라서도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죠.
※네이밍, 슬로건, 문예 부문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공모전이라면 이전 수상작을 참고하여 창작해 보세요.
작성 후에 지인에게 읽어보게 한 후에 피드백을 받아 보완하면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네이밍과 슬로건은 공모전 중 가장 적은 노력으로 수상이 가능합니다. 공모전 출품 경험이 없다면, 가벼운 공모전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쟁사 분석, 사용할 타깃 파악,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의미 상세 설명은 필수입니다.
※마케팅, 사업전략, 정책제안, 논문, PT 부문
주최사 성격에 따라 문서 디자인과 레이아웃까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 분석을 꼭 해야 합니다.
ex. 공공기관의 경우 : 디자인보다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논리적인 설명,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ex. 사기업의 경우 : 기업 컬러를 활용한 올드하지 않은 디자인이 중요하고, 시장분석, 창의성에 중점을 두어 제작합니다.
※사진, 광고, 영상, 영화 등 콘텐츠 부문
수상작들이 보통 온라인에 공개되므로, 이전 수상작을 참고해 전체적인 퀄리티나 주최사가 선호하는 콘셉트를 파악해야 합니다.
제작을 위한 장비와 실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전문가들이 다수 분포되어 있는 공모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 번 제작하고 출품해 보면서 실력을 키워나가다 보면 수상 가능성이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나, 실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높아 수상할 경우, 취업이나 관련 직무에 도움 되는 유용한 포트폴리오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